메뉴

지아니 팔란티 BITZER 영업 및 마케팅 최고임원

URL복사


 

BITZER는 왕복동, 스크류 및 스크롤 압축기 등 3가지 주요 기술을 생산할 수 있는 유일한 압축기 제조기업입니다. 설립 이후 80년 이상 압축기 기술혁신에 주력해 온 만큼 전문성과 제품 품질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 개척과 고객만족을 위한 훌륭한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겠습니다

 

 

1934년 독일 슈투트가르트 인근의 Sindelfingen에 설립된 BITZER는 내년이면 설립 85주년을 맞는 개인기업이다. 냉동, 공조, 산업용 프로세스 및 수송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왕복동, 스크류 및 스크롤 압축기, 응축장치 및 열교환기 전문 제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고객의 요구에 맞는 고급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지속해 electroincs, valve 및 암모니아 압축기 팩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Alfa Laval(알파라발)의 쉘-앤-튜브 열교환기 제품 그룹을 인수하며 세계 최대 독립적인 쉘-앤-튜브 열교환기 제조기업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BITZER는 2017년 현재 34개국에 약 3,5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16개의 생산시설 및 15개의 R&D시설을 직접 보유하고 있다. 매출액은 7억4,000만유로다. Gianni Parlanti 영업 및 마케팅 최고임원(CSMO)을 만나 글로벌 냉동공조시장 도향 및 사업방향에 대해 들어봤다.

 



■ 냉동공조시장을 평가한다면


개인적으로 이 분야에서 30년 동안 일해 왔으며 입사 첫날 느꼈던 그 흥분감을 아직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실로 우리가 모든 이의 삶에 대한 여러 측면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매혹적인 시장이라 말할 수 있다.


냉동은 현대화된 세계의 핵심 요소이며 BITZER는 전반적인 식품의 콜드체인에 관여하고 있다. 가장 에너지효율이 높고 환경친화적인 솔루션 개발을 위해 항상 연구, 개발하고 이를 위한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강한 책임을 느낀다.


공조의 경우 여러분들이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부 국가에서는 사치품으로 간주될 수 있지만 병원의 경우 필수적이다.


또한 산업공정 적용분야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데이터센터 냉각 또는 테스트 챔버, 섬유 인쇄 또는 제지 생산, 백신 제조 또는 마이크로 프로세서 클린룸 등과 같은 이런 모든 분야는 반드시 효율성뿐만 아니라 신뢰성이 높은 냉각시스템을 필요로 하며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에서 BITZER는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 압축기시장을 평가한다면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일이 일어났으며 고객이 잘 수용할 수 있는 신기술이 생겨났다. BITZER는 분명히 중요한 부분을 담당했다. 오늘날 시장을 완전히 변화시키고 있는 냉매 및 에너지효율표준의 변수를 감안할 때 신제품 개발은 쉽지 않다.


그러나 BITZER에서는 이러한 변수를 예상하고 따라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우리는 풍부한 자원을 투자해 전 세계적으로 수백개의 회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할 수 있는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고 확신한다.

 

■ 경쟁사대비 차별화된 경쟁력은


우리의 강점은 전문성과 제품품질이다. 우리는 이미 80년 이상 해온 일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BITZER는 왕복동, 스크류 및 스크롤 압축기 등 3가지 주요 기술을 생산할 수 있는 유일한 압축기 제조기업이다. 그리고 우리가 그것에 능숙하다는 것을 어느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현재 기술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 예로 상업용 냉동 CO₂응용분야를 위한 새로운 시장이 형성될 EXPANDER 과냉각 장치가 있다. 지속적으로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동시에 세미나와 교육, 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최상의 소프트웨어 및 지금까지 수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시장 표준으로 평가받는 BITZER 기술문서와 같이 고객을 위한 훌륭한 서비스를 보장하고 있다.


물론 성공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고객만족을 위해 항상 더 많은 노력을 하는 직원들 덕분에 매일같이 성공을 쌓아가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이는 영업 및 마케팅팀뿐만 아니라 운영, 연구 및 개발 및 재무팀 등 모두를 의미한다.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성과, 혁신 및 지속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냉매규제 대응 현황은


냉매 규제에 의해 규정된 대체 및 Low GWP 냉매로 구동 가능한 장치뿐만 아니라 부품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거의 모든 압축기는 실제 가용한 모든 냉매와 작동하기에 적합한다.


이와 함께 BITZER 웹 사이트에서 명성 높은 ‘BITZER Refrigerant Report’를 찾아보길 권한다. 모든 사용 가능한 냉매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으며 올해 20번째 발행을 기념하기도 했다.

 

■ 자연냉매에도 관심도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BITZER는 CO₂상업용 냉동분야에서 확실한 선구자이자 선두주자다. 전 세계 슈퍼마켓분야에서 가장 큰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다. 그 이유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거의 30년 동안 투자해 왔기 때문이다. 지난 6~7년 동안 장기적인 투자에 대한 보상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3년 동안 CO₂제품 생산량을 전년대비 30~40% 증가시켰으며 Ecoline+는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효율적인 컴프레서 제품군으로 평가받고 있다.


프로판과 관련 BITZER의 전문분야가 아닌 아주 작은 용량의 제품을 훨씬 더 많이 볼 수 있다. 그러나 BITZER는 왕복동과 스크류 모두 수십년 동안 산업용 프로판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압축기를 판매해 왔다. 이 특정 어플리케이션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왕복동 및 스크류 압축기에 대한 완벽한 ATEX 라인업에 투자했다. 필수 기능은 아니지만 시장에서는 추가적인 안전기능으로 이 제품을 찾고 있다. 그러나 BITZER는 프로판분야가 실제로 활성화되기 전에 교육과 안전에 관한 많은 노력이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암모니아는 우리에게 흥미로운 도전이다. BITZER는 오래전부터 암모니아 압축기를 판매해 왔고 이 분야에서 전문가지만 제품 범위는 용량면에서 제한적이었다. 지난 몇년 동안 우리는 OS85와 OS95 등 2가지 큰 모델을 출시했으며 비로소 표준화된 암모니아 압축기 팩을 완성했다.


또한 산업냉동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투자해 왔다.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 잘 준비돼 있으며 확고한 결단을 했다. 브라질, 중국, 독일 및 미국 등 4개 생산 현장에서 이미 BITZER 암모니아 압축기 팩(ACP)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50개의 산업용 냉동 프로젝트에서 BITZER 암모니아 압축기 팩을 운영하고 있다.

 

■ 알파라발 인수 배경과 기대 효과는


열교환기는 압축기와 함께 모든 냉각기의 효율을 정의하는 구성요소이며 BITZER는 항상 에너지효율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2가지 구성 요소를 결합해 고객에게 더 큰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는다. 여기서 많은 잠재력을 실제로 볼 수 있다.


이번 인수로 BITZER는 전세계 쉘 및 튜브 열교환기시장에서 최대 독립 제조사가 됐다. Alfa Laval로부터 흡수된 제품군은 공조 및 냉동용으로 설계됐다. 특히 증발기부문은 제품 포트폴리오의 확대를 의미한다. 우리의 목표는 이 분야에서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이 돼 응용비용을 개선할 수 있는 최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고도로 숙련된 인력을 갖춘 최첨단 실험실을 구축하고 있다.


■ 공조분야는 약하다는 인식이 있는데

BITZER는 공조용으로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지역) 및 아시아에서 스크류 기술의 선두주자임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물론 북미 및 일본에서 자체 압축기를 생산하는 Captive OEM이 시장의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주로 공조에 사용되는 스크롤 및 스크류 압축기에 초점을 맞춘 제조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스크롤 압축기 판매부분에서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시작했다. 아직 이 분야의 시장 리더로 부를 수는 없지만 우리는 시장에서 매우 강력하고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믿고 있다.


가령 불과 몇 달 전 우리는 새로운 ORBIT FIT 및 ORBIT+스크롤 압축기를 시장에 소개했다. 스크롤 세그먼트는 사용 냉매의 전환과 새로운 히트펌프 모델에 힘입어 지난 3년간 25%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또한 2019년 1분기 경 중국 베이징공장의 새로운 생산라인에서 ORBIT 스크롤 압축기 생산을 시작할 것이다. 이는 또 다른 중요한 투자가 될 것이며 공조시장에서 전혀 약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다.

 

■ 한국의 냉동공조산업은 어떤가


한국은 BITZER의 아시아 최대 시장 중 하나로 중국 다음으로 크다. 지금까지 한국의 냉동공조산업은 매년 성장해 왔다. 경제가 활성화되고 국민복지와 건강이 번창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수요가 급격히 감소할 가능성은 없다. 한국은 내수뿐만 아니라 수출시장을 확대시키는 중요한 글로벌 OEM시장이기도 하다.


지역 규제 당국과 협회는 더욱 용감해야 하며 엄격한 방법으로 에너지표준과 냉매규제를 시행해야한다고 조언하고 싶다. 우리는 매우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친환경적인 활동을 보다 빨리 시작할 때 보다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만족스러운 투자비용으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최상의 기술 개발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 비처코리아 설립 이후 성과는


BITZER Korea는 2007년 대표 연락사무소로 시작해 2014년 독립법인으로 승격됐다. 설립 초기부터 판매 및 신규 고객 모두에서 엄청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우리는 매우 안정적이며 업무에 대한 전문지식과 열정을 가지고 있는 BITZER Korea의 경영진과 직원들에게 매우 만족한다.


개인적으로 BITZER Korea의 성공의 핵심은 2010년에 설립된 Green Point Korea에 있다고 믿고 있다. BITZER Green Point 네트워크의 일부로 압축기 정비 및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잘 훈련된 직원 덕분에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보장한다. 품질, 신뢰성 및 장기간의 수명을 유지하기 위해 서비스 및 수리 과정에는 100% 정품 BITZER 부품만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