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제티엔씨, HACCP인증 유니트쿨러 공급 

세계적인 냉동기 제조사 독일 Güntner 공식 수입 

URL복사

냉동·냉장설비 설계·시공·유지관리 전문기업인 국제티엔씨(대표 김기백)는 지난 20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 인적자원을 중심으로 국내 대형 유통업체의 냉동·냉장시스템을 유지관리하며 정밀 진단과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철저한 사전관리와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장비수명 연장과 고장 예방, 보수비용 절감 등을 실현하고 있으며 고효율기기의 선도적인 공급으로 국가 에너지관리 정책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국제티엔씨는 냉동·냉장분야의 에너지소비 효율화를 선도하고 고객사에는 에너지비용 절감, 소비자에게 신선한 먹거리를 유통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 대형유통업체 및 식품관련 고객사를 대상으로 더 나은 작업환경과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엄선된 Gütner(군트너)의 고효율 유니트쿨러 제품을 수입·판매하고 있다.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군트너는 80년 전통의 역사를 보유한 세계적인 냉동· 냉장기기 제조 전문기업이다.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을 통해 국제적인 인증을 받은 제품만을 생산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군트너의 유니트쿨러는 △ISO 9001 품질관리인증 △ISO 14001 환경관리인증 △OHSAS 18001 건강 및 안전관리인증 △Eurovent 냉동공조 성능효율인증 △HACCP 식품안전관리인증 등 다양한 관련자격을 획득해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신뢰성을 제공하고 있다. 


대형마트 빅 3사 공급계약 체결 
국제티엔씨는 2019년 한국국제냉난방 공조전(HARFKO)과 서울식품대전을 통해 군트너의 에어쿨러 제품을 국내에 처음 소개했다. 

 

출품된 쿨러 제품은 주로 대형 유통업체에서 많이 사용하는 Compact 시리즈 모델로 위생적인 쿨러디자인과 식품안정성 부여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HACCP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HACCP 인증은 식품이나 영업장에 부여되지만 식품과 항상 밀접한 거리를 유지하고 있는 설비에도 위해요소는 존재한다. 냉동·냉장창고나 대형마트 등에서 식품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냉동설비분야에서 이러한 위해요소를 제거하고 이에 대한 성능을 공식적으로 입증받은 유니트쿨러 제품은 전 세계에서 군트너가 유일하다. 


국제티엔씨는 군트너와 한국 공식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2020년 쿨러 약 400여대를 납품 및 설치하는 등 큰 성과를 올렸다. 특히 높은 성능과 위생성 보장을 통해 국내 3대 대형마트의 공급모델로 선정되며 다시 한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중 이마트는 지난해 상반기부터 군트너의 유니트쿨러를 공식시방에 적용했으며 신규점포로는 스타필드 안성점이 그 첫 번째 사례다. 스타필드 안성점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HACCP인증을 획득한 군트너 유니트쿨러 제품을 설치해 더욱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2021년 신모델 ‘GADC’ 출시
2021년부터 공급을 시작한 GADC 모델(DUAL Compact)은 독일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개발초기부터 부가가치가 있는 응용프로그램 사용에 초점이 맞춰졌으며 고객사 의견을 기반으로 개발과정에서 상호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사용자의 특정한 요구사항을 이상적으로 충족했다.


GADC 모델은 HACCP인증을 받은 양면토출형 쿨러로 엄격한 위생사항이 적용되는 민감한 식품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부드럽고 균일한 냉기분포로 작업장에서 최적온도 유지를 보장할 수 있다는 점은 GADC 모델이 가진 여러 장점 중 하나다.


대형마트의 쿨링존 매장이나 물류창고의 신선실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드레인배관이 외부로 노출되지 않아 위생적이고 깔끔한 설치가 가능하다. 


상품의 신선도와 최적의 저장조건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과일, 야채 등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대형마트나 냉동·냉장저장이 필요한 유통전문기업, 물류센터 등에서 많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생경영 통한 기술경쟁력 강화
국제티엔씨는 오랫동안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며 철저한 냉동기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 지구온난화 방지와 에너지절감을 실천하고 있다.


협력업체와 정기교육을 실시해 기술서비스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술 연구개발 및 특허출원 등을 통해 타사와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신성장동력으로써 미래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하도급 공정거래 준수를 기본으로 협력회사와 거래 시 공사대금 현금결제, 대금지급 기한준수 등을 원칙으로 동반성장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공정하고 합리적인 거래를 통해 상생경영에 나서고 있다.


국제티엔씨는 기업성장만이 아닌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미래 냉동·냉장 유지관리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국제티엔씨의 관계자는 “‘개인의 능력향상이 곧 기업의 성장동력이다’라는 사훈을 실천하기 위해 직원 개개인의 전문지식 향상에 중점을 두고 이를 장려하고 있다”라며 “또한 고객사뿐만 아니라 협력사와도 동반성장하는 기업으로서 냉동·냉장시스템 시장을 주도하는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