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처, 기기운용 효율·편의성 향상 

전용 소프트웨어 ‘BEST’
CM-RC-01 IQ모듈, 시스템효율 10% 향상 

URL복사

독일 진델핑겐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냉동공조 전문기업인 비처(BITZER)는 1934년 회사 설립 이후 80년 이상 혁신을 주도해 온 세계 최대의 독립 냉매압축기 전문기업이다. 


주요 생산품목으로는 왕복동·스크류·스크롤 압축기를 비롯해 열교환기 및 압력용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8억8,000만유로의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비처는 80년 이상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에 대한 전문성과 우수한 품질이 강점이며 왕복동·스크류·스크롤 압축기의 세 가지 주요기술을 생산할 수 있는 유일한 압축기 제조기업이다. 상업용 및 산업용 냉동·냉장, 식품공정냉각, 컨테이너 및 트럭·트레일러 냉동 등 콜드체인의 전반적인 분야에 진출해 있으며 다양한 응용분야에도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비처의 관계자는 “높은 효율, Low GWP·자연냉매, 지능형 및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을 위한 기술개발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시장을 예측해 한발 앞서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동시에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고객니즈에 알맞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환경보호를 염두한 솔루션을 개발해 온 비처는 CO2 압축기 제조에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비처의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로 전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유럽의 내에서 매우 높은 CO2 압축기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에너지를 절감하는 방법으로는 냉동시스템의 부분부하 운전효율을 높이는 것이다. 이를 위해 비처의 압축기에는 기계식 용량제어 및 인버터를 적용해 신선도 유지와 에너지절감을 실현했다. 


비처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에코스타 (ECOSTAR) 공랭식 콘덴싱유니트’, ‘CM-RC-01’ 제어모듈 및 ‘VARIPACK’ 외장형 인버터시리즈 등이 있다. 


 

에코스타, EU에코디자인 전 규정 충족 
에코스타는 비처의 최신기술이 집약된 친환경 공랭식 콘덴싱유니트로 특수 컨트롤러 및 가변속도로 제어되는 인버터 일체형 VARISPEED 왕복동 압축기와 EC 팬이 장착돼있다. 또한 폭넓은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어 냉동공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저소음, 내구성, 다양항 통신옵션 등을 갖추고 있으며 EU에코디자인 규정의 모든 기준을 충족하는 최상의 효율성을 가지고 있다. 


모든 구성부품은 표준 및 옵션으로 제공되는 Plug&Play 시스템으로 설치 및 시운전이 쉽고 신뢰할 수 있다. 비처 전용 소프트웨어 BEST(BITZER Electronic Service Tool)를 통해 시운전, 모니터링, 데이터 기록이 가능한 웹서버가 탑재돼있어 인터넷을 통한 원격접속 또한 가능하다. 


이와 함께 강화되고 있는 냉매규제에 대비해 Low GWP냉매(R448A, R449A, R450A, R513A)를 적용할 수 있다.

 

신개념 모듈로 간편한 압축기 구성
CM-RC-01 IQ모듈은 비처의 에코라인 압축기에 적용되는 압축기제어, 모니터링, 진단, 통신이 가능한 신개념 모듈이다. 압축기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모듈과 직접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왕복동 압축기와 시스템의 전체구성을 간편하고 빠르게 통합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IQ모듈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표준모델대비 인버터를 사용할 경우 향상 가능했던 시스템효율보다 높은 수준인 연간 10% 이상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용량제어에 필요한 아날로그 신호를 CM-RC-01 IQ모듈에 제공해 새로운 기계식 용량제어 CRII장치를 통해 10~100% 사이의 압축기 냉동능력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CM-RC-01 IQ모듈은 압축기 보호기능을 향상시켰으며 압축기 모니터링을 위해 옵션 및 적용범위를 확대, 사용자에게 더욱 큰 유연성을 제공한다. 

 

비처의 관계자는 “직관적으로 다룰 수 있는 ‘BEST’ 소프트웨어를 통해 CM-RC-01 IQ모듈의 블루투스 통신과 운전데이터 저장이 가능해 서비스 가용성을 향상시켰다”라며 “CM-RC-01 모듈을 인터넷 기반의 ‘BITZER Digital Network’에 연결하면 고객이 원하는 시간, 장소, 시스템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열람이 가능하며 문제발생 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철저한 사후관리로 고객만족 실현
비처는 냉동압축기 전문기업으로서 콜드체인의 핵심인 온도유지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과 장비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IQ제품은 전자기술이 접목된 제품으로 인터넷기반의 BITZER Digital Network 클라우드 서비스에 연결해 장비 모니터링 및 진단을 할 수 있어 사전에 고객에게 관련내용을 전달하고 효율적인 장비운용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처는 한걸음 더 나아가 전 세계 70여곳에 공식 서비스센터인 ‘Green point’를 통해 고객접근성을 향상시켰으며 압축기 수리 및 검사, 광범위한 현장서비스뿐만 아니라 압축기 오일 및 부품공급 등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비처에서 제공하는 전문가 서비스는 시스템 가동 중단시간을 최소화하고 시스템의 전반적인 운영비용을 낮춰 총 소유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비처의 소프트웨어 및 BEST 소프트웨어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 제품은 고객의 업무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최적화하며 문서화할 수 있다. 


특히 비처 독일본사의 교육센터에서는 고객을 위한 정기적인 CO2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암모니아 및 HC와 같은 자연냉매, 인버터 제품기술 등 수준높은 제품솔루션을 습득할 수 있다. 


비처의 관계자는 “비처의 국제 교육센터인 SCHAUFLER Academy는 냉동 및 공조의 지속가능하고 효율적인 솔루션 실현을 위한 세미나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항상 고객을 위한 미래의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