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R&D 참여기업] 씨스존

TCLS 데이터정보 서비스기술 개발

URL복사
씨스존(대표 정찬원)은 2011년 설립이후 전송·네트워크 장비사업으로 성장했으며 △IoT기술기반 탑승형 물류장비사업 △LTE기술기반 차량단말사업 △비콘솔루션사업 등 IoT와 물류장비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4차산업혁명 선도와 미래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ABC(AI, Big Data, Cloud)분야에 진출해 키오스크를 활용한 무인결제·판매관리솔루션, 스마트항만 IoT 플랫폼·교육플랫폼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씨스존은 대용량 항만 IoT 빅데이터 처리용 게이트웨이개발과 위험물질 운송안전 단말데이터 실시간분석을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수집·분석처리플랫폼 개발경험으로 온도데이터 관리를 위한 콜드체인플랫폼 개발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과제가 씨스존의 전문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과제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위험물질 운송안전관리시스템사업에서 차량 운행기록을 모니터링했던 경험을 토대로 화물 온도데이터를 모니터링해 서비스하게 되며 연구개발인력 전원이 과제에 참여한다.

△TCLS(Temperature Controlled Logistics System) 통합관리 서비스플랫폼 △냉동·냉장창고 내 공간 온도분포를 도출하는 전산유체역학 기반 디지털트윈모델 △특정 플랫폼사업자가 정보를 독점하지 않도록 TCLS데이터플랫폼으로 수집된 정보를 각 물류주체에 SaaS 기반으로 서비스하는 기술 등을 개발한다.

1단계는 TCLS 통합관리 서비스플랫폼 개발 및 냉동·냉장창고 디지털트윈 구축을 목적으로 하며 2단계는 TCLS 통합관리 서비스플랫폼·물류창고 디지털트윈 실증테스트와 고도화로 다양한 테스트베드적용을 추진한다. 향후 과제기반 TCLS 플랫폼으로 SaaS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하고 이용료로 수익모델을 만들 계획이다. 광역사설통신망을 이용한 콜드체인 실시간모니터링 시스템구축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