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글로벌로지스, 스마트물류센터 예비인증 1등급 획득

亞 최대 ‘롯데 중부권 메가허브터미널’ 내년 1월 오픈 예정

URL복사

롯데글로벌로지스는 9월14일 내년 1월 오픈 예정인 ‘롯데 중부권 메가허브터미널’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제’ 평가서 최고등급인 ‘예비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물류센터 예비인증은 국토부가 첨단 물류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해 개정된 ‘물류시설의 개발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라 본인증에 앞서 건축물 설계에 반영된 내용을 대상으로 스마트물류센터 예비인증을 받는 제도다. 

법률에 따라 정부는 입고·보관·분류 등 물류처리 기능영역의 첨단화·자동화 수준이 우수하고 창고관리시스템 등 기반영역의 효율성·안정성·친환경성 수준이 우수한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인증심사를 통해 스마트물류센터로 예비인증하고 혜택을 부여한다. 

롯데 중부권 메가허브터미널은 1등급부터 5등급에 이르는 예비인증등급 중 1등급 물류센터로 평가받았다. AI 인식분류시스템, 5면 바코드스캐너, 물량분산 최적화시스템 등 첨단기술로 무장한 자동화 터미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의 관계자는 “롯데 중부권 메가허브터미널은 상·하차와 분류작업 공간만 총 12만5,619m²로 아시아 최대규모를 자랑한다”라며 “터미널 전체가 AI·빅데이터 기반 거대화 첨단시설로 대한민국 대표 물류터미널로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