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콜드체인協, ‘제4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개강

9월17일부터 16회 걸쳐 대면·비대면 강의 진행

URL복사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는 우리나라의 콜드체인 선진화를 이끌 전문가를 육성하는 ‘제4기 콜드체인전문가(콜드체인관리사)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지구온난화, 소비기한 표시제 도입 등으로 빠르게 바뀌는 유통환경에 대응하고 국민의 향상된 식생활 안전 및 위생의식에 따라 콜드체인의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콜드체인협회는 콜드체인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올바른 산업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9월17일부터 12월17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16회차에 걸쳐 협회 교육장에서 대면강의와 비대면(Zoom 방식) 강의를 병행한다.

콜드체인 전문가로서 꼭 알아야 할 Knowledge step으로 △콜드체인산업 △식품안전 및 관리 △콜드체인 패키징 △해외연수·현장견학·전시회 참관·세미나 참가 △콜드체인 사례연구 등이, Solution step으로 △농·축·수산식품 콜드체인 관리 △의약품 콜드체인 관리 △콜드체인 설비 △콜드체인 운송서비스 △콜드체인 물류시설 △콜드체인 정보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는 농협물류, 로지스올그룹, 현대자동차, 팀프레시, 삼우F&G, 엠클라우드, 오텍캐리어냉장, 스위스포트 코리아 등에서 24명의 기업 임직원 및 개인이 전국 각지에서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콜드체인협회의 관계자는 “교육과정이 진행되면서 참가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콜드체인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사람들이 참여했다”라며 “수강생이 앞으로 발전 가능성과 성장성이 큰 콜드체인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내실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