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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SWOOP’, 국내 패션 물류 해외 진출 지원

패션 특화 물류 강화‧‧‧ 패킹부터 배송까지 일괄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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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이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SWOOP(숲)’을 통해 패션 특화 물류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한진 'SWOOP(숲)'은 11월28일 신세계백화점의 B2B플랫폼인 'KFashion82'가 지난 10월25일부터 27일까지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연 'K패션 샘플 전시상담회'에서 22곳의 패션 브랜드의 전시 물류를 전담 수행했다고 밝혔다.

숲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업계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 패션 브랜드가 해외 진출 시 필요한 브릿지 서비스 제공 및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 기회 확대 유도를 통하여 성공적인 해외 안착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번 전시에서 숲은 상품들이 행사장에서 최상의 상태로 보여질 수 있도록 여러 브랜드를 한국 물류창고에 모아 패킹부터 행사 전날에 맞춘 적시 배송을 수행했으며 행사 종료 후 한국 재반입까지의 운송 전 과정을 맡았다. 이를 위해 물류 관련 가이드 라인을 비롯해 서류 점검‧보완, 쉬핑 관련 협력사와의 협의 등 제반 사항을 조율 및 진행했다.

한진은 지난해 6월 미국 온라인 B2B 패션 플랫폼인 ‘FashionGo’에 숲 브랜드관 개설을 시작으로 지난 10월 중순부터는 ‘LA Showroom’으로 확장해 더 많은 해외 바이어 대상 홀세일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숲은 △해외판매 △전시 △박람회 등을 통해 해외로 진출하는 국내 패션 브랜드에게 필요한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패션 특화 물류를 강화하고 있다.

한진의 관계자는 “숲은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브랜드들이 판매와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패션 물류사로서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