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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합리적 소비 확산⋯정기계약 50%↑

최신 구매 데이터 470만건 분석
‘신선란’ 정기 구독자 130% 폭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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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는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의 최신 구매 데이터 470만건을 분석한 결과 신규 정기구독 계약건수가 전년대비 50.2% 증가했다고 밝혔다. 고물가 속 구매혜택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심리가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실제 hy 정기구독 이용 시 푸드&라이프 제품군에 대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계란, 샐러드, 두부와 같은 식재료부터 물티슈, 칫솔 등 배송주기가 일정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잇츠온 신선란’이다. 정기 구독자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30% 가량 폭증했다. '잇츠온 신선란'은 서비스 이용시 3,990원(10구 기준)에 구매할 수 있다. 3,920원에 구독 가능한 ‘닭가슴살 샐러드’ 구독자 역시 94.5% 늘었다. 


유료멤버십 '프레딧 멤버십' 가입자 증가 폭도 가파르다. 2022년 1월 6,000명이던 가입자 수는 2023년 10월 기준 4만명을 넘어섰다. 연회비대비 높은 혜택이 강점이다. 프레딧 멤버십은 가입 즉시 연회비 보다 많은 4만원을 적립금으로 페이백해준다. 할인쿠폰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곽기민 hy플랫폼운영팀장은 “최근 고물가로 식품 소비트렌드가 ‘가성비’로 다시 자리잡는 양상”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가 프레딧을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