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SG닷컴, 셀러·지자체 동반성장 길 걸어

신규셀러 35%↑·지원프로그램 참여셀러 1,700개사 돌파

URL복사


SSG닷컴은 셀러성장프로그램 운영 및 지자체지원사업 참여확대 등으로 나타난 연간 동반성장 성과를 12월27일 공개했다.


2023년 쓱닷컴 신규셀러수는 2022년대비 35% 늘었으며 성장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한 셀러 수도 1,700여개사를 돌파, 참여셀러 균매출은 비참여셀러보다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2023년 3월부터 신규셀러 성장프로그램을 도입해 광고비 혜택, 매출 달성 축하금 등을 지원했으며 4월에는 셀러 1천여명을 초청한 ‘쓱커밍데이’를 진행했다. 7월에는 AI 추천광고, 검색광고 지원을 강화했으며 하반기 대형 프로모션을 앞두고 ‘쓱데이 설명회’ 등으로 적극적으로 셀러와 소통을 나눴다.


최근 올해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패션 브랜드 ‘마리끌레르’, 생활용품 브랜드 ‘기본에’, 패션 브랜드 ‘코웰패션’ 입점성공사례를 다룬 영상을 제작해 ‘쓱파트너스’ 유튜브채널에 공개하기도 했다.


셀러성장 프로그램과 함께 SSG닷컴은 올 한 해 정부 및 지자체 지원사업 참여를 확대해 중소상공인 온라인판로 확보를 도왔다. 참여사업 수는 지난해 8건에서 올해 11건으로 늘었으며 전남 및 광주지역 기반 소상공인업체를 새롭게 입점해 판매 활성화에 힘썼다.


또한 2022년부터 중소기업 유통센터와 협의해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기획전을 진행했으며 경북, 경남, 강원, 제주, 해남 등 여러 지자체와의 활발한 협업으로 전국 다양한 소상공인상품을 알렸다.


SSG닷컴의 관계자는 “여러협력사들과 좋은 성과를 만들며 함께 성장한 한 해였다”라며 “내년에도 다양한 셀러지원 및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확보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