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락지회, 도매시장 취약계층 종사자 확대지원

희망나눔마켓과 함께 나눔실천⋯배려문화 기여

URL복사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 가락시장지회(지회장 권장희)가 설 명절을 맞아 유통인과 종사자가 함께하는 상생강화의 자리를 마련했다.


가락지회는 2월5일 가락시장 취약계층 종사자 220명은 물론 강서시장, 양곡시장 등 서울 도매시장 취약계층 종사자를 포함해 총 400명으로 지원대상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가락지회에서는 매년 설날과 추석 명절에 취약계층 종사자를 대상으로 격려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서울청과, 중앙청과, 동화청과, 대아청과 등 4개 도매법인은 가락시장 공익법인 희망나눔마켓(이사장 홍성호)과 함께 서울 도매시장을 관리하는 서울농수산시장관리 회사를 방문해 설날 명절 격려품 전달식을 갖고 서울 도매시장 미화원, 주·야간 교통질서요원 등 취약계층 종사자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서울농수산시장관리 회사는 2013년 설립돼 가락·강서·양곡 등 공영도매시장을 이용하는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시설 유지보수 및 교통, 질서, 환경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단체이다. 


권장희 가락시장 지회장은 “안전하고 깨끗한 도매시장을 만들기 위해 애써 주시는 서울농수산시장관리 종사자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소통을 통해 도매시장 내 배려 문화를 실천해 모든 유통인, 종사자들이 함께 상생하는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기태 서울농수산시장관리 대표는 “서울 도매시장 종사자 모두가 행복한 시장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주신 가락시장지회에 감사드리며 누구나 찾아오기 편한 도매시장을 만들기 위해 종사자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