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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중소상공인 성장지원 총력

중소상공인 약 600여명 대상 마케팅설명회
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컨설턴트 무료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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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은 3월21일 쿠팡 입점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 3층 컨퍼런스홀에서 오후 1시30분과 3시30분 총 2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쿠팡은 온라인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중소상공인들의 운영상 애로사항과 궁금증 등을 해소하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2024년 마켓플레이스 입점 성공사례, 온라인판매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다가오는 가정의달 관련 마케팅인사이트와 전략을 제공했다. 쿠팡 내부 마켓플레이스, 로켓그로스, 쿠팡페이분야 전문가들이 중소상공인들에게 무료로 1:1맞춤 컨설팅을 진행하는 ‘통합상담존’도 마련해 관심이 높았다.


쿠팡의 다양한 판매자 지원프로그램도 소개됐다. 지난해 12월 개발된 ‘셀러월렛 빠른정산서비스’에 대한 첫 오프라인 상담도 진행됐다. 빠른 정산서비스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소상공인들이 빠르게 판매대금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쿠팡 마켓플레이스 일부 판매자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이용대상은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에 참가한 조윤오 뷰피플 대표는 “2021년 쿠팡에 입점한 이후 시내코스망원경 등 전략상품이 잘 팔리고 있지만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어필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늘 고민”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장동훈 가론지 팀장도 “지난해 여름 본격적으로 쿠팡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한 이후로 기존 주력상품인 피부미용 상품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새로운 카테고리로 영역확장을 고민중인 상황”이라며 “이번 설명회에서 판매에 대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얻었다”고 말했다.


쿠팡의 관계자는 “전문적인 마케팅지식을 나누는 이번 설명회는 쿠팡을 통해 성장을 꿈꾸는 중소상공인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다각도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