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마로지스·로보에테크놀로지, 스마트물류·AI로봇 MOU

물류센터 효율화·인력난 해소·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URL복사


종합물류 전문기업 용마로지스(대표 이종철)는 로보에테크놀로지(대표 이상훈)와 AI물류로봇 개발 및 스마트물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월8일 밝혔다. 용마로지스 김포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은 이종철 용마로지스 대표, 이상훈 로보에테크놀로지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협약에 따라 용마로지스는 로보에테크놀로지의 AI 물류로봇 ‘MBR(Mobile Box handing Robot: 모바일박스 핸딩로봇)’ 개발을 위한 물류현장 및 정보를 제공한다. 로보에테크놀로지는 물류현장에서 실제 테스트를 진행하며 관련 데이터를 확보해 자율작업이 가능한 현장맞춤형 물류로봇을 개발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물류센터 효율화 증대 △인력난 해소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등을 기대하고 있다.


올해 창립 41주년을 맞는 용마로지스는 전국 35개 물류센터, 6개 운송영업소 및 35개 배송센터 등 물류인프라를 구축해 물류로봇을 테스트할 수 있는 다양한 물류 현장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 설립된 로보에테크놀로지는 물류작업 시 파레트(화물운반대) 위에 박스를 효율적으로 쌓거나 내릴 수 있는 ‘CBR(Cart type Box handling Robot:  카트타입 박스핸딩로봇)’을 개발 및 출시했다.


이종철 용마로지스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물류자동화 기술혁신과 특화된 물류서비스를 통한 글로벌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관리)리더라는 비전에 한 걸음 더 전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상훈 로보에테크놀로지 대표는 “첨단 자율작업형 AI로봇을 개발해 물류산업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 나아가 대한민국 물류산업 혁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