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T, 무역의 날 포상추천권⋯12점 수상

메릴랜드 도매시장방문·수입바이어와 면담

URL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무역의 날’ 포상 추천권을 처음 확보한 첫해 K-푸드 수출기업, 유관단체가 대통령표창 3점, 국무총리표창 1점,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8점 등 총 12점의 수상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12월5일 제60회를 맞은 ‘무역의 날’ 기념식은 매년 수출에 공로가 있는 기업이나 단체에 정부포상을 수여하며 농식품분야는 타 산업에 비해 수출액이 소규모라 그간 수상자가 희박했다.


올해 aT가 처음으로 확보한 포상추천권은 수출물류와 전자상거래 등 2개 분야이며 △항공물류협업을 통한 신선딸기수출(대한항공)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한 K-푸드 수출(카페24) △다양한 김치 수출(대상) 등 총 3점이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이와 함께 바이어를 통한 영국시장 진출(유니스낵)로 국무총리표창을 받고 말레이시아 할랄도축장인증 획득(한다운FSL) 등 8점의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김춘진 aT 사장은 “2024년 수출물류비 폐지 등 어려움이 많은 농식품분야가 이번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거둔 성과는 매우 고무적인 일이며 가치를 평가해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에도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수출업체, 유관단체와 긴밀히 협력해 현장중심의 경영으로 K-푸드 수출을 지속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aT는 지난 2월 김춘진 사장을 단장으로 하는 ‘K-푸드 수출확대 추진단’을 출범시키며 국내외 수출 현장에서 애로사항을 발굴해 정부와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등 K-푸드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