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위니아, 김치냉장고 브랜드경쟁력 압도적

브랜드파워·브랜드스타서 ‘딤채’ 25년 연속 1위 선정

URL복사


위니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와 국내 유일 브랜드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의 김치냉장고부문에서 ‘딤채’가 25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3월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해 발표한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성향과 태도를 분석하는 소비자 브랜드 주가지수와 각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 호감, 만족 등 소비자 주가지수를 결합 브랜드가치를 측정해 선정한다.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이후 딤채만의 독보적인 오리지널 독립냉각기술과 발효과학을 바탕으로 25년 연속 K-BPI와 브랜드스타 1위의 신뢰를 이어가고 있는 딤채는 기존 ±0.1℃ 초정밀 정온기술과 저장고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땅속냉각 및 탑쿨링 시스템에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를 더해 사용자가 딤채를 보다 편리하고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 저장고로서 기능을 극대화했다.

2024년형 딤채 신제품은 딤채만의 독보적인 기술과 소비자의 사용 확장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개발한 2024년형 딤채의 핵심기능으로 채소, 과일, 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무빙 ‘고메트레이’와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고메포켓’ 구조로 구성돼 있다.

고메 팬트리와 함께 원터치 올인원(All-in-One) 모드인 ‘고메보관 모드’도 새롭게 적용됐다. 고메보관를 사용하면 김치뿐만 아니라 채소, 과일, 밀키트, 계란, 육류, 생선 등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박은광 위니아 영업전략실장은 “K-BPI와 브랜드스타에서 ‘딤채’ 김치냉장고가 25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위니아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사 및 협력업체가 하나돼 1등 브랜드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