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물류와환경연구소, ‘로지스올에코텍’ 사명 변경

친환경 세척설비 기술로 그룹사 ESG실천 역량 확대

URL복사
로지스올그룹 ‘물류와환경연구소’는 최근 ‘로지스올에코텍’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로지스올에코텍은 물류기기 및 산업용 부품 관리에 최적화된 최첨단 자동화 세척설비시스템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로지스올그룹 계열사로서 물류산업 내 인지도를 높이고 계열사간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로지스올에코텍은 세정설비분야에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해 고객이 요구하는 설비의 설계 단계부터 제작, 설치 및 A/S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파렛트 및 산업용 부품 등에 대해 고객사의 요구사항과 현장조건에 따른 고객 맞춤형 자동화 세척설비를 설계, 제작, 시공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세척물의 설비 투입부터 선별, 세척, 건조, 적재까지의 전 공정을 자동화 시스템으로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세정설비는 순수 ‘물’만을 사용해 친환경적으로 운용한다. 필터링시스템으로 세척수를 재사용하며 세제와 건조촉진제를 사용하지 않아 폐수 발생량을 최소화한다. 또한 물리적 건조 단계를 추가해 건조효율을 높이는 등 환경친화적인 세척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로지스올에코텍의 관계자는 “사명 변경과 함께 자사가 보유한 친환경설비기술을 바탕으로 그룹 내 ESG 실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한국파렛트풀, 한국컨테이너풀, 한국로지스풀과 협력해 역량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