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콜드체인 특화구역 입주기업 모집

4월 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예정

2021.03.08 18:49:37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최준욱)는 오는 4월7일까지 콜드체인 특화구역 전체 23만1,822m² 중 일부 구역인 11만8,650m² 에 대해 입주기업 모집(제3자 공모)공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고는 지난해 12월 국내외 5개 기업으로 구성된 A컨소시엄의 사업제안이 채택된 가운데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실시하는 최종 공모절차다.

A-Type에 사업을 제안한 A컨소시엄은 LNG냉열을 활용한 ‘초저온 물류센터’와 ‘LNG냉열공급시설’을 모두 설치하고 운영하는 조건을 제안해 채택됐다. A-Type기업은 LNG냉열을 공급하는 시설인 LNG냉열공급시설과 물류센터를 모두 설치하고 운영하는 입주기업을 말한다.  

이번 공모에 동등한 조건으로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이 있을 경우 최종 평가 과정을 거쳐 A-Type의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콜드체인 특화구역은 한국가스공사 인천 LNG 인수기지에서 발생하는 LNG 냉열에너지를 활용하는 물류단지로, 지속적인 물동량 성장세를 보이는 인천 신항과 연계해 냉동·냉장화물은 물론 바이오 관련 고부가가치 화물도 유치할 수 있어 업계의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민간제안사업(제3자 제안공모) 추진 일정 △입주자격‧사업계획서 제출절차 △시설물 건설 조건 △냉열공급 조건 등에 대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IPA 홈페이지(www.icpa.or.kr) ‘입찰정보 바로가기’의 ‘항만부지 입찰정보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Type으로부터 공급받은 LNG냉열을 활용하는 물류센터만 설치하고 운영하는 입주기업인 B-Type에 사업을 제안한 타 컨소시엄은 이달 중 최초제안사업계획서의 외부 심의를 받을 예정이다. 사업으로 채택될 경우 IPA는 B-Type에 대해서도 위와 동일한 제3자 공모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은철 기자 eckang@kharn.kr
Copyright Coldchain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콜드체인뉴스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3614 | 등록일자: 2021년 3월 22일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coldchainnews@coldchainnews.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