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학적 제제 대응기업] FMS코리아

첫 코로나19 백신용기 보급…친환경 순환사회 실현 목표
백신운반 경험 보유…신패러다임 제시

2022.10.04 16:44:14

2008년 설립된 FMS코리아(대표 최동호)는 10여년 이상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No.1 콜드체인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식품 △물류 △바이오·의약품 △반도체 △IoT 등 온도관리 솔루션 플랫폼분야에서 다양한 제품과 냉매, 제조기계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주요실적으로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전용용기인 △GVP △GIO △GU-Box와 코로나19 시료검체 이송용기 ‘Bio Bottle’을 의료·정부 기관에 공급하고 있다. 

콜드체인 신 패러다임 제시
친환경 콜드체인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FMS코리아는 고객이 희망하는 비용으로 최적시간 및 목적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냉매제, 단열포장용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단열구조 및 열역학시스템 등에 관한 국내·외 특허 및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다.

온도대별 냉매를 생산하고 있으며 요구에 따라 맞춤제작이 가능하다. FMS코리아의 T-Pack은 냉장용 물아이스팩과 냉동용 PCM아이스팩으로 구성돼있으며 필름 또한 생분해성 필름을 적용할 수 있어 자연친화적이다. 

또한 일회용 아이스팩이라는 한계점을 개선하기 위해 TR-Pack 제품을 개발했다. TR-Pack은 PET형 아이스팩으로 다회 사용할 수 있으며 성능저하 시 냉매를 교체해 성능유지가 가능하다. T-Pack과 마찬가지로 생분해성분으로 제작돼 폐기시 환경영향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국내 첫 코로나19 백신용기인 GVP C10, GIO series는 아스트라제네카를 안전하게 전국 각 의료시설로 수송하는 데 기여했다. -70℃, -20℃, 2~8℃ 등 각 온도대별 성능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 다양한 백신을 수송할 수 있다.

또한 고객사가 부담하는 유통·물류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규격으로 크기, 무게, 계절별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제조할 수 있다. 

듀퐁, 바스프, Inmark, CCT 등 해외 유수기업들과 기술협력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동남아 등 해외진출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FMS코리아는 CaaS(Cold chain as a Serice)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앞세워 온도관리가 필요한 △식품 △물류 △바이오 △반도체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그린뉴딜사업 선정을 기반으로 자원순환의 일환인 ‘자연친화 회수물류 관제시스템’을 통해 배송물류의 쓰레기를 감소(Reduce)시키고 재활용제품의 생활화(Reuse)를 통한 사용한 제품을 재생산(Recycle)하는 3R 순환형 사회를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최인식 기자 ischoe@kharn.kr
Copyright Coldchain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콜드체인뉴스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61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coldchainnews@coldchainnews.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