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와이소프트, 'KFT 추적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블록체인 공급망 추적솔루션, 기능성·신뢰성·사용성 인정

2025.10.24 21:28:16


블록체인기반 공급망 추적솔루션 전문기업 와이와이소프트가 자사 핵심솔루션인 'KFT 추적솔루션'으로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ood Software: GS인증) 1등급을 공식획득했다고 10월23일 밝혔다. 특히 이번 인증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발급받은 것으로 KFT 추적솔루션의 뛰어난 기능성, 안정성, 사용용이성 등 전 분야에 걸친 최고수준의 소프트웨어 품질경쟁력을 국가로부터 공인받았음을 의미한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제표준(ISO/IEC 25051)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등 9가지 항목을 엄격하게 심사해 부여하는 국가품질인증제도다. 와이와이소프트의 KFT 추적솔루션은 KTR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을 통해 이 까다로운 인증절차를 통과하며 1등급을 획득함으로써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이 신뢰하고 도입할 수 있는 최고의 소프트웨어임을 입증했다.

특히 KFT 추적솔루션의 핵심인 블록체인기반의 데이터 위변조 방지기능과 글로벌표준(GS1 EPCIS) 완벽구현을 통한 상호운용성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개발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노코드(No-code) 빌더 제공 등 사용자편의성(사용성) 측면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은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과 함께 KFT 추적솔루션이 공공시장에 진출하는 데 강력한 추진력을 제공할 전망이다. GS인증 1등급제품은 공공정보화사업 우선 구매대상으로 지정되며 벤처나라에 등록됨으로써 전국 모든 공공기관이 수의계약 방식으로 솔루션을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기 때문이다.

양홍현 와이와이소프트 대표는 "팁스(TIPS) 선정, 특허등록에 이어 GS인증 1등급 획득과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은 KFT 추적솔루션의 기술적 우수성과 상업적 완성도를 국가적으로 공인받은 쾌거"라며 "앞으로 공공기관 및 대기업 고객들에게 최고의 신뢰성과 품질을 갖춘 공급망 추적솔루션을 제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디지털전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와이와이소프트는 이번 인증을 발판 삼아 2027년부터 시작되는 DPP(Digital Product Passport: 디지털제품여권)시장의 공급망 제조이력관리 추적, 콜드체인 식품·의약품 추적 등 공급망의 투명성이 필수적인 모든 산업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
김정현 기자 jhkim@coldchainnews.kr
Copyright Coldchain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콜드체인뉴스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3614 | 등록일자: 2021년 3월 22일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coldchainnews@coldchainnews.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