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드체인전문기업 탑런콜드체인솔루션은 최근 냉장의약품(2~8℃)전용 콜드체인 포장재인 ‘SAFETAiNER 30L·55L’ 제품을 베트남으로 첫 수출했다고 12월2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되는 제품은 베트남 내 의약품 유통 및 물류를 담당하는 글로벌제약 물류기업과 현지 주요 제약물류사에 공급될 예정이다.
탑런콜드체인솔루션은 지난 10월 탑런토탈솔루션 베트남 현지법인인 TRVH와 함께 하노이에서 헬스케어 전문 유통업체 비엣제닉(Vietgenic), 쥴릭(Zuellig Pharma), DKSH 등을 대상으로 국내 콜드체인 포장 제품의 성능과 우수성을 소개한 바 있다. 당시 탑런콜드체인솔루션은 글로벌제품대비 우수한 품질 수준과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강조해 현지 관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탑런콜드체인솔루션은 베트남기업에게 현지 물류환경에 최적화된 3가지 타입의 냉장의약품 운송포장 개발을 공식의뢰받아 개발을 진행 중이며 베트남시장에 최적화된 신규규격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번 첫 선적을 시작으로 TRVH를 통한 현지 생산체계를 확보해 베트남 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더 나아가 주변 동남아시아 국가로 수출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탑런콜드체인솔루션의 관계자는 “이번 콜드체인포장재 'SAFETAiNER'의 수출과 신규 포장재의뢰는 탑런콜드체인솔루션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대표사례"라며 "앞으로 베트남 의약품 콜드체인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우위를 갖춘 핵심 포장재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