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영, 폭염 속 의약품 배송현장 지원활동 강화

‘핫여름 콜드체인 이벤트’ 얼음생수 제공 등
의약품유통, 국민건강 지키는 사회책임 일부

2025.07.30 14:38:59



지오영이 기록적인 폭염 속에서 의약품 배송현장을 위한 혹서기 지원활동에 나섰다.

국내 1위 의약품유통기업 지오영(회장 조선혜)은 7월29일 한여름 무더위에도 의약품공급을 책임지는 배송기사들을 응원하기 위한 ‘핫여름 콜드체인 이벤트’를 전국 물류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혹서기 근무환경에서 일하는 배송기사들의 건강관리와 현장유대 강화를 위한 여름철 지원활동 일환으로 물류센터별로 얼음생수 등을 수시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송정환 지오영 스마트허브센터 배송반장은 “많이 덥고 지치는 날씨지만 의약품을 제때 안정적으로 전달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움직이고 있다”라며 “회사에서 전해주는 냉음료 한 잔에 현장을 배려하는 마음이 담겨 있는 것 같아 큰 힘이 된다”고 전했다.

행사명인 ‘핫여름 콜드체인이벤트’는 ‘한 여름’과 ‘뜨거운 여름(HOT Summer)’의 의미를 함께 담은 ‘핫여름’이라는 명칭에 지오영의 냉장유통시스템인 콜드체인을 결합한 것이다. 

콜드체인시스템은 온도변화에 민감한 의약품을 정해진 기준 온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입고·보관·출고·배송까지 전 과정을 정밀하게 관리하는 냉장유통체계다.

지오영은 매년 혹서기시즌마다 물류현장의 체력관리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이벤트 또한 정밀한 품질관리를 통해 의약품을 안전하게 전달해온 콜드체인 운영경험을 현장인력의 건강과 안전까지 세심하게 살피는 관리체계로 확장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지오영은 전국 약 2만4,000여 개 약국 중 80%에 달하는 1만9,000여 약국과 주요 대형병원에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500여대의 배송차량을 통해 하루 평균 2만7,000건 이상의 배송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고도화된 콜드체인 관리역량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안정적인 의약품공급이 가능한 전국단위 유통인프라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조선혜 지오영 회장은 “폭염 속에서도 묵묵히 현장을 지켜주는 물류본부와 배송반장들의 수고에 감사한다”라며 “의약품유통이 국민건강을 지키는 기반이자 사회적 책임의 일부라는 인식 아래 현장구성원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지완 기자 jwlee@kharn.kr
Copyright Coldchain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콜드체인뉴스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3614 | 등록일자: 2021년 3월 22일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coldchainnews@coldchainnews.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