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장에서 식탁까지’, 그리고 최첨단 바이오와 반도체산업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정온물류산업의 길잡이가 돼 온 콜드체인뉴스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2021년 1월 창간 이래 콜드체인뉴스는 팬데믹이라는 전례없는 위기 속에서 국민보건과 직결된 콜드체인시스템을 ‘국가안보 인프라’로 격상시키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현장의 목소리를 가감없이 전달하고 산·학·연·관이 소통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을 마련해주신 콜드체인뉴스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지금 우리는 콜드체인산업의 패러다임이 근본적으로 바뀌는 거대한 변곡점 위에 서 있습니다.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친환경냉매 전환과 에너지효율 향상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으며 데이터기반 스마트콜드체인 구축은 기업경쟁력의 핵심이 됐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콜드체인의 핵심요소인 ‘포장기술’의 중요성 또한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습니다. 신선식품과 의약품의 안전성을 담보하고 폐기물을 줄이는 친환경 포장기술은 스마트 물류시스템과 결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입니다.
앞으로 맞이할 새로운 5년, 콜드체인뉴스가 급변하는 기술트렌드와 현장의 과제를 발 빠르게 조명하며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등대가 돼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한국포장학회 또한 콜드체인뉴스와 함께 학술적 뒷받침과 기술교류를 통해 국내 콜드체인산업이 글로벌표준을 선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습니다.
다시 한번 창간 5주년을 축하드리며 콜드체인뉴스의 무궁한 발전과 독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