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은 5월13일 식품분야 유망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브랜드화 지원방안을 공유하는 ‘2025 소상공인 동반성장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세계남산 트리니티홀에서 열렸으며 설명회는 온라인생중계로도 진행됐다.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함께 진행하는 ‘TOPS 프로그램’ 세부실행방안을 공유하며 자체 셀러 성장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SSG닷컴은 TOPS프로그램을 통해 식품분야 유망소상공인의 온라인판로확대와 브랜드화를 지원한다. 3단계에 걸친 입체적인 지원책을 바탕으로 파트너사가 지속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을 보탠다는 목표다.
첫 단계로 SSG닷컴은 300개 소상공인업체를 대상으로 문제해결형 컨설팅과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연합기획전과 수수료율 인하 및 프로모션 비용지원 등 초기매출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2단계로는 30개 업체를 선별해 상품브랜드화에 힘을 보탠다. 성장가능성 높은 브랜드를 조명하는 ‘브랜드마크’전문관·라이브커머스·신상품체험단 등 쓱닷컴 자체 쇼핑콘텐츠를 활용해 고객 접점확대를 도울 방침이다. 일부 업체와는 명절선물세트 등 시즌 단독상품 공동기획해 오프라인 행사부스운영 등의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3단계로는 우수 브랜드 3개사를 최종 선정해 단독기획전과 광고구좌 및 프로모션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브랜드확장을 위한 컨설팅도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어워즈 참가기회도 제공받는다.
SSG닷컴은 이날 행사에서 새로워진 자체셀러 성장프로그램도 소개했다. 올해부터 쓱닷컴은 기입점파트너사 중 실버등급을 달성한 셀러를 대상으로 축하금과 AI 추천광고, 검색광고(CPC)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광고캐시를 지원한다. 신규입점 셀러대상 목표매출달성 축하금과 광고캐시도 지속운영한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판매전략부터 마케팅 및 고객접점까지 연결해 소상공인상품이 ‘스타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지원프로그램의 핵심”이라며 “정부·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소상공인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생모델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