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올(LOGISALL)그룹이 11월7일 ‘2025년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에서 5년 연속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제도로 독서 친화적 기업사례를 발굴·확산해 조직 내 소통과 창의력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독서경영 전략 및 리더십, 인프라, 추진활동 등 다각적인 평가를 거쳐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인증기업에는 기업맞춤형 독서경영컨설팅을 제공하며 도서 구입비 지원, 실무자 네트워킹 행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로지스올그룹은 독서를 기반으로 한 지식창출과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해 창의적 글로벌 물류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실현–창조–공존’ 3단계 독서경영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임직원 모두가 독서를 실천하며 이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와 새로운 가치를 창출, 조직 내 융합을 통한 변화와 혁신을 실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전략 아래 로지스올은 임직원들이 지식콘텐츠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온라인 러닝 플랫폼 내 ‘10분 독서’ 과정을 운영하는 한편 리더십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내부 교육과정과 도서콘텐츠 연계를 통해 학습몰입도와 실무연관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2021년 개관한 사내 물류도서관 ‘The LogiSCM Library’에서는 물류·유통·경영·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 8,000여권을 비치해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사적으로 지식문화 형성과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로지스올의 관계자는 “로지스올의 독서경영은 단순한 독서장려를 넘어 학습과 실천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업문화를 만드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독서경영활동을 통해 임직원 개개인의 성장과 조직의 창의적 경쟁력을 함께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