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엔지로보틱스, 삼성전자에 물류AMR 공급

파스토·드림텍과 협업범위 확대
자체개발 멀티로봇 관제기술 확보

2026.01.09 11:32:51



로봇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엔지로보틱스(ING Robotics)가 삼성전자에 물류AMR을 납품하며 산업현장에서의 기술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이번 납품을 계기로 삼성전자 협력업체까지 공급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아이엔지로보틱스는 현재 물류전문기업 파스토와 협업을 진행 중이며 파스토 물류공장 내 로봇도입을 목표로 실증 및 적용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글로벌 EMS기업인 드림텍을 주요 생산거점으로 삼아 드림텍 협력사 및 관계사까지 로봇 납품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외 제조·물류·유통 분야의 10여개 주요 고객사와 물류 AMR 공급을 위한 협의 및 현장테스트를 동시에 진행 중이다. 이번 삼성전자 납품을 계기로 추가적인 레퍼런스 확대가 기대된다.

아이엔지로보틱스는 물류로봇을 중심으로 서빙·안내·배송 등 다양한 서비스로봇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의 현장환경과 운영프로세스에 맞춘 맞춤형 로봇솔루션 제공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단순장비 공급이 아닌 동선·작업흐름·운영효율을 함께 고려한 통합로봇 적용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특히 아이엔지로보틱스는 자체개발한 RCS(Robot Control System)를 통해 다수의 로봇을 동시에 제어·운영할 수 있는 멀티로봇 관제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물류센터, 제조 현장, 상업 공간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확장성과 안정성을 갖춘 로봇 운영체계를 구현하고 있다.

문명일 아이엔지로보틱스 대표는 “삼성전자 납품은 아이엔지로보틱스의 기술력과 현장적용 역량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향후 대기업 및 물류전문기업과 협업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만드는 로봇솔루션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엔지로보틱스는 국내·외 제조·물류·서비스시장을 중심으로 로봇도입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흐름에 맞춰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확대하며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다.
이지완 기자 jwlee@kharn.kr
Copyright Coldchain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콜드체인뉴스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3614 | 등록일자: 2021년 3월 22일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coldchainnews@coldchainnews.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