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토, 카페24 협력⋯ ‘자사몰’ 물류혁신 지원

카페24 ‘매일배송’ 전략적 파트너
중단없는 판매, 약 20% 매출증가 기대

2025.09.12 13:58:04



AI기반 스마트풀필먼트기업 파스토(FASSTO)는 9월8일 글로벌 전자상거래플랫폼 카페24와 협력해 카페24의 D2C(자사몰)고객사를 위해 혁신적인 배송서비스인 ‘카페24 매일배송’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파스토는 이번 협력에서 카페24 ‘매일배송’의 공식 물류운영사(전략적 실행파트너)로서 실제 운영을 제공하며 연중무휴 365일의 고도화된 물류체계를 통해 D2C이커머스 배송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끈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파스토가 9월1일 발표한 ‘주 7일·24시 마감 배송’ 서비스 전면확대 방침의 첫 적용 사례이며 카페24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단계적 확대를 이어갈 계획이다.

그동안 많은 D2C사업자들은 주말 및 공휴일 배송중단으로 인한 판매기회 손실과 고객이탈 등의 어려움을 겪어왔다. 파스토가 공식 물류파트너로 참여한 ‘카페24 매일배송’ 서비스는 이러한 고충을 해소해 판매자의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한다. 

핵심은 평일 자정(24시), 주말 및 공휴일 밤 10시(22시)까지 주문을 마감해 당일출고하는 운영 방식이다. 이를 통해 심야시간의 쇼핑고객까지 확보하고 주말에도 중단 없는 판매를 이어갈 수 있어서 약 15~20%의 추가 매출증대가 기대된다. 

또한 요일과 관계없이 빠르고 예측가능한 배송은 고객 만족도를 높여 충성도 강화와 재구매 유도로 이어진다. 이로써 판매자는 복잡한 물류운영 부담을 줄이며 상품개발·마케팅 등 비즈니스본질에 집중할 수 있다.

이러한 혁신은 파스토의 스마트물류기술력이 뒷받침한다. 파스토 물류센터는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스마트물류센터 1등급’ 인증을 획득해 기술력과 안정성을 공인받았다. 

방대한 물류데이터를 분석·예측하는 AI와 이를 기반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AMR(자율주행 로봇) 등 로보틱스기술을 결합해 입고·재고관리·피킹·출고 전 과정을 자동화시스템으로 유기적으로 처리한다. 

그 결과 배송정확도 99.99%를 달성하고 있으며 주 7일·자정 마감이라는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유지한다. 본 서비스는 파스토 주요 직영센터를 중심으로 우선 적용되며 시범운영기간 동안 추가요금 없이 기존 요율과 동일한 조건으로 제공된다.

카페24플랫폼을 활용 중인 온라인사업자라면 누구나 간편한 절차를 통해 ‘카페24 매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페24 스토어에서 ‘다양한 배송’ 앱을 설치한 뒤 앱 내 배송사 설정에서 ‘한진택배(파스토)’를 사용함으로 전환하고 필수 값을 저장하면 된다. 

그 다음 ‘7일배송(매일배송)’ 옵션을 활성화하면 된다. 이후 파스토와의 주문·배송연동을 마치고 SKU등록 및 입고가 끝나면 발생하는 주문은 파스토의 자동화시스템을 통해 자동 수집·포장·출고되며 송장번호가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안내된다.

파스토의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카페24플랫폼에서 성장하는 모든 D2C사업자가 빠른 배송을 ‘기본 옵션’으로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약속”이라며 “AI·로보틱스기반 물류운영역량으로 안정적인 품질과 확장성을 제공해 판매자들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달하고 지속가능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지완 기자 jwlee@kharn.kr
Copyright Coldchain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콜드체인뉴스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3614 | 등록일자: 2021년 3월 22일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coldchainnews@coldchainnews.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