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매체소개

콜드체인산업의 동반자 ‘콜드체인뉴스’

콜드체인뉴스는 ‘콜드체인의 모든 것(All that Coldchain)’을 표방하고 있으며 콜드체인산업의 A부터 Z까지 다룰 예정입니다. 현재 급속하게 팽창되고 있는 농식품 및 공산품의 저온저장시장은 물론 향후 의약품·바이오·반도체 등 정온관리가 필요한 모든 산업의 저장·수송 등을 위해 사용되는 설비·물류·유통시스템으로 취재범위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온도관리의 핵심인 △냉동·냉장설비 △저온창고 △저온수송 등의 분야는 물론 △마트·편의점 △온라인 스토어 △해외트렌드 등을 콜드체인업계를 이어줄 수 있는 다양한 인터뷰, 이슈점검, 신제품·신기술 소개, 현장탐방 및 시장동향 등의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콜드체인은 많은 의미를 담고 있는 산업입니다. 소비자의 생활의 질을 올려주고 만족감을 상승시키는 것부터 온도관리를 하지 못해 유통과정에서 부패, 폐기되는 쓰레기의 양을 줄여주며 상품의 가치를 더욱 상승시켜 고부가가치산업으로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으며 경제성장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코로나19를 헤쳐나올 수 있는 백신·치료제 보관·운송의 인프라산업이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콜드체인뉴스는 이러한 콜드체인분야의 빠르고 깊이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민·국가·산업 각 부분의 발전방향과 혜택을 공유하는 매체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국내 콜드체인관련 모든 산업분야와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탄생한 ‘콜드체인뉴스’를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