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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CIS 2024, 참가사 등록 진행 중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 리테일테크 전시회...8월9일 마감
2023년에 32개국 343개사 참가해 89개국 9,070명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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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리테일테크산업을 선도하는 EuroCIS 2024(유로시스) 전시회가 2024년 2월27일~29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다. 내년 전시회 개최를 앞두고 참가사 등록이 시작됐으며 얼리버드 혜택은 올해 8월9일 마감된다.

2022년도의 경우 세계 32개국 343개사가 참여했으며 89개국 9,070명의 방문객이 전시장을 찾았다. 또한 해외비중은 50%라는 매우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이들 방문객의 80% 이상은 비즈니스 최종결정권자로 조사됐다. 이와 함께 만족도도 95%로 완벽에 가까운 수치였다.

유로시스는 매해 개최되며 세계 최대 유통산업대전 Euroshop이 열리는 해에는 Retail Technology관에서 동시개최된다. 올해는 포스뱅크, 블루버드, 라인어스, 아임유, 대신정보통신 등 22개사가 참가했다.

유로시스 전시회는 미래지향적 혁신솔루션이 대거 출품되는 자리다. 주요 전시품목은 △옴니채널관리 △비즈니스 분석·빅데이터 △POS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체크아웃관리 △디지털 마케팅·디지털 사이니지 △인력관리 △상품보안 △무게측정기술·식품서비스 △IOT(사물인터넷)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유로시스는 신생기업의 비즈니스 확장을 독려하기 위해 ‘스타트업 허브’를 운영한다. 스타트업 허브는 급변하는 IT산업의 특성상 혁신의 보고로 불리며 많은 바이어를 불러모으는 특별관이다. △설립 10년 미만 △임직원 100명 미만 △연 매출액 300만유로 미만 등의 기업은 스타트업 특별관 신청을 고려할 수 있다. 

시장조사기관 Statista의 2022년 리테일테크 시장분석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시장에 가장 많은 투자가 이뤄진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리테일테크시장을 선도하는 아시아 국가 중 IT기술의 최강국인 한국에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당연하다. 이에 따라 글로벌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유로시스는 놓쳐서는 안될 최적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유로시스 참가사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www.eurocis-tradefair.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또한 전시회 참가 관련 문의는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로 하면 된다. (전화: 02-798-4343, 메일: info@rmes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