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글로벌로지스, 친환경물류 전환솔루션사업 박차

딜로이트컨설팅·HRM 등과 MOU 체결

URL복사


롯데글로벌로지스는 12월29일 컨설팅기업 딜로이트컨설팅, 자원순환 플랫폼기업 HRM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물류업계 최초로 ‘친환경물류 전환솔루션’ 구축 및 사업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친환경물류 전환솔루션사업은 전기·수소화물차 전환, 사업장폐기물 자원순환, 친환경 패키징 등 기업의 물류 전반에 친환경 전환을 위해 관련컨설팅과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제공하고 실제실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MOU에서 각 협약사는 솔루션 구축 및 사업협업을 위해 △친환경 물류 전환 방법론 개발 △물류전문성, 컨설팅역량, 자원순환사업경형 등 각사 전문영역 경쟁력 활용 솔루션 구축 △컨설팅 수행 및 사업실행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협약에 따라 구축되는 솔루션을 통해 공해유발·탄소배출기업, ‘K-EV100’ 및 ‘RE100’ 가입 기업들에게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공할 계획이다. 

솔루션을 제공받는 고객사는 ESG경영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친환경화물차 도입 △연료사용탄소배출 감축 가능한 운송경로 최적화 △친환경 물류센터 전환 △사업장 폐기물 자원선순환 등을 추진할 수 있을 전망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의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추진하는 이번 솔루션사업을 발판으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친환경 및 자원순환 사업시장을 선점하는 한편 친환경 물류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