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글로벌로지스, ‘2021 친절택배기사’ 시상

동료기사·고객설문 결과 바탕 수상자 선정…성취감 고취

URL복사

롯데글로벌로지스는 2월21일 전국의 친절우수 택배기사를 찾아 포상하는 ‘2021 친절 SM Festival’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택배기사(SM: Service Master)들이 고객들에게 받은 친절·칭찬사연을 동료기사들과 공유하고 기사들에게 성취감과 긍정에너지를 불어넣기 위해 만들어졌다. 

시상부문은 친절왕, 특급칭찬왕 등 2개 부문으로 친절왕은 동료기사들에게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친절사연의 택배기사가 선정된다. 특급칭찬왕은 고객에게 칭찬접수를 가장 많이 받은 기사를 선정하는 상이다. 

올해의 친절왕은 눈 내리는 오르막길에 차를 두고 걸어올라가 안전배송을 실천해 5,478개의 동료기사 공감을 얻은 충남 태안대리점의 박상진 기사가 선정됐다. 

올해의 특급칭찬왕은 연간 총 691건(월평균 58건)의 칭찬을 받은 남군산대리점의 장소훈 기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다른 주소로 오배송된 물건도 웃으며 친절히 다시 배송한 택배기사, 실수로 내놓지 못한 반품도 기다렸다가 회수한 기사, 바쁜 배송 중 미소와 인사를 잊지 않은 택배기사 등 고객들이 남긴 다양하고 따뜻한 사연들이 집계됐다. 

롯데글로벌로지스의 관계자는 “언제나 진심을 전하는 롯데택배기사들의 따뜻한 사연들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