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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타컴퍼니, ‘서비스만족 대상’ 보관서비스부문 수상

개인보관서비스 ‘마타주’, 물류의 생활화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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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지스올그룹 마타컴퍼니(대표 박정훈)가 ‘2022 제16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에서 보관서비스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브랜드협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은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기획단계부터 마케팅까지 소비자만족 서비스체제를 확산하고자 매년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발굴해 포상한다. 

마타컴퍼니는 ‘물류의 생활화’를 슬로건으로 개인고객의 물품을 대신 맡아주는 앱 기반 서비스인 ‘마타주’를 2016년 론칭해 현재까지 개인보관서비스분야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5만명 이상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마타주는 2017년 서울시 공유기업인증을 받은 이후로 더 좋은 보관서비스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해왔다. 24시간 방범 및 항온항습시스템을 갖춘 마타주 전용보관센터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안심보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규격상자 △행거 △도서(소형)상자 △대형상자 △큰짐(규격외 보관)보관 등의 상품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전문배송요원을 직영 운영해 고객이 직접 물품전달을 위한 방문일시를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배송요원이 방문할 수 없는 지역은 방문택배, 편의점택배, 무인보관함 픽업 등과 같은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이 편리하게 물품보관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상자물품 촬영서비스, 세탁서비스, 부분찾기 등 다양한 고객편의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마타주의 관계자는 “보관서비스는 대량보관이나 B2B 등 일상생활과 관계없는 서비스로 인식돼왔다”라며 “마타주는 고객이 직접 찾아갈 필요없이 상자 하나를 1개월이라도 맡아주는 보관서비스를 선보이며 물류의 생활화를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추후 소형보관이사 등과 같은 실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를 지속개발해 사람들에게 오늘보다 편리한 내일의 삶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