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지스올, 물류업계 ESG경영 실현 선도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서 우수상 수상

URL복사


로지스올(대표 서용기)은 4월28일 서울 핀란드타워에서 개최된 ‘2022년 제19회 윤경CEO서약식’에 참석해 윤리경영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윤경ESG포럼이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며 기업 및 기관, 학계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속가능경영 필요성에 공감하고 윤리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용기 로지스올 대표는 온라인 서명에 동참하며 윤리경영과 지속가능경영 실천의지를 다졌다. 

또한 로지스올은 함께 개최된 ‘제2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시상식에서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은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경쟁력 강화 및 지속성장을 실현한 기업사례를 공모하고 우수기업을 선정, 시상하는 행사다. 

로지스올을 경영활동 전반 윤리경영이 실천될 수 있도록 △윤리체계 구축 및 교육 △윤리신고채널 운영 △준법경영 실천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 청렴문화를 확산한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상인 산업정책연구원 대표상을 수상했다. 

로지스올을 대표해 수상한 박영학 로지스올 ESG경영기획실장은 “정직과 윤리는 로지스올의 기업경영의 토대이자 임직원의 올바른 가치판단 기준”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윤리경영을 로지스올의 문화로 내재화시키고 강화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물류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물류현장의 사회취약계층 보호와 사회 고유가치를 확산하는 경영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로지스올은 지난해 3월 물류업계 최초로 ESG 전담조직을 신설한 후 추진전략에 따른 부문별 세부추진과제를 수립하고 ESG 교육프로그램 운영, ESG 가치연계 사업강화 등 지속가능경영체계를 내재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