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테크타카, 원스톱 물류플랫폼 ’아르고‘ 시선집중

넥스트라이즈 참가…물류프로세스 자동화기술 각광

URL복사
2020년 설립된 물류 자동화 플랫폼 스타트업 테크타카(대표 양수영)는 6월16~1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넥스트라이즈 2022, 서울(NextRise 2022, Seoul)’에서 ‘아르고(ARGO)로 물류효율화에 대한 고민을 가진 셀러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았다. 

테크타카의 아르고는 e커머스 업체들을 위해 원스톱 물류시스템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 5PL 통합물류플랫폼으로 데이터 연동을 통해 물류 프로세스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를 활용한 AI·머신러닝기술을 기반으로 고효율 물류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테크타카는 소규모 풀필먼트센터와 함께 국내 각 지역의 물류창고를 네트워크로 연동하는 얼라이언스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식품, 수출 등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테크타카의 임직원은 구글, 아마존, UPS, 쿠팡 등 다양한 실전 노하우를 보유한 프로젝트 리더 및 개발자들로 구성돼있어 물류현장에 실질적인 개선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테크타카의 관계자는 “테크타카는 풀필먼트의 범위를 물류창고에서의 입출고에 그치지 않고 라스트마일, 즉 소비자에게 상품이 전달되는 것까지 확장하고 있다”라며 “아르고를 통해 고객사의 물류효율화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