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콜로세움, 상반기 고객만족도 조사 ‘81% 만족’

커뮤니케이션·배송품질·창고관리 등 고득점 획득

URL복사

콜로세움(대표 박진수)은 품필먼트서비스 요소별 중요도와 만족도 및 개선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전국 33개 물류센터네트워크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사 전체를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정기 고객만조도 조사’를 진행했다고 7월2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3회째로 콜로세움은 2021년 7월부터 반기단위 정기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조사는 △합리적 요금 △체계적 창고관리 △담당자 커뮤니케이션 △빠르고 정확한 배송 △물류전문 컨설팅 △쉽고 편한 솔루션 △철저한 반품처리 등 7개 서비스 요소별 중요도 및 만족도, 지속 이용의향과 추천의향 등으로 구성됐으며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고객사의 서비스 요소별 중요도는 △담당자 커뮤니케이션 △빠르고 정확한 배송 △체계적 창고관리 등 순으로 나타났으며 모두 85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지난 하반기 조서결과대비 물류처리솔루션의 이용편의성과 반품관리의 안정성, e커머스 물류전문 컨설팅 등의 중요도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번 조사에서 △합리적 요금 △쉽고 편한 솔루션 △철저한 반품관리 등의 항목에서도 고른 만족수준을 나타냈다.

이를 통해 콜로세움은 e커머스 트렌드는 철저히 롱테일 기반으로 진화하는 만큼 다품종 소량의 고난이도 물류니즈에 얼마나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지에 대한 온라인 셀러들의 요구수준이 점차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했다.

이를 통해 콜로세움은 e커머스 트렌드가 철저히 롱테일 기반으로 진화하는 만큼 온라인 셀러들이 다품종 소량의 고난이도 물류에 대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요구가 점차 강해지고 있음을 확인했다. 

콜로세움은 고객들의 복잡한 서비스 요청사항에 대해 상담·견적부터 정산까지 온디맨드로 구현하고 있다. 특히 AI풀필먼트 솔루션 ‘COLO’의 반품 및 정산, 다양한 입출고 작업유형과 관련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고도화가 서비스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롱테일을 넘어 글로벌 크로스보더 풀필먼트로서 서비스 안정성과 폭넓은 커버리지를 지속 확장하고 있는 콜로세움은 올해 하반기 미국 LA를 비롯한 서부지역 2곳 이상의 풀필먼트센터를 구축한다. 또한 중국 및 일본과의 원활한 e커머스 수출입 및 지역배송프로세스를 체계화하고 현지 배송파트너십을 확대할 방침이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기존 방식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새로운 범위와 난이도의 물류니즈가 지속 진화하는 만큼 콜로세움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인 물류센터 네트워크와 AI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눈높이를 잘 맞출 수 있는 e커머스 물류리더로 정진할 것”이라며 “이번 정기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청취한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개선하는데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