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LP, 전남도 산이면 지게차 무상점검서비스 제공

현실적 EGS경영활동 추진…지원활동 확산 계획

URL복사

로지스올그룹 한국로지스풀(KLP, 대표 서용기)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LP는 지난 9월29~30일 산이농협, 산이면 이장단 등과 함께 전남도 해남군 산이면에서 현지 농가를 위한 ‘무상 지게차 안전점검서비스’를 진행했다고 10월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로지스올그룹 파렛트풀링서비스 참여고객인 지역농가를 위한 공헌활동차원으로 농가에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을 고민한던 중 물류장비(지게차 등) 수리·점검에 취약한 지역특성을 고려해 기획됐다. 

KLP는 산이농협을 통해 지게차 등 물류장비의 엔진오일교환이나 결함발생 시 수리가 어려워 고장이 발생하면 높은 비용을 투입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이에 따라 KLP 서남지역본부 전남권역 목포지점에서 산이면에서 운행되고 있는 지게차 총 125대에 대한 안전점검 및 수리, 엔진오일교환 등을 모두 무상으로 진행했다. 

이와 함께 지게차 안전수칙을 배포하고 비료운반에 사용되는 파렛트풀링서비스 중 파렛트 회수비용 및 환경적 측면에 대한 중요성을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김준식 KLP 목포지점장은 “우리 고객인 산이면 농가 어르신의 실제 고충해결에 도움이 되는 공헌활동을 찾게 돼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 다른 지역농가로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ESG차원의 지원활동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