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CM FAIR 2022, 물류 공급망관리 신규 솔루션 주목

국내·외·라스트마일…정온유지 안정성 강화·확장

URL복사
제2회 유통·물류·공급망관리 산업전 SCM FAIR 2022가 10월12~13일간 킨텍스에서 열린 가운데 물류 공급망관리 기업들이 관련 신규 솔루션을 쏟아내며 콜드체인 운송분야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트레드링스, 글로벌 물류경쟁력 확보 ‘강점’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는 국내 최대 수·출입 물류 플랫폼 운영사로 보이는 화물관리 솔루션 쉽고(ShipGo)와 수출입 협업 클라우드 솔루션 짐고(ZimGo)를 선보였다.


쉽고는 기존 쉽고를 개선한 화물관리 솔루션으로 B/L번호만 입력하면 화물관리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자동 등록된다. 빅데이터, AI기반 도착시간 예측과 함께 해당 화물이 실린 선박위치를 눈으로 파악할 수 있다. 트레드링스는 연내 쉽고플러스로 업그레이드해 해외 목적지까지 실시간 위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짐고는 수·출입 실무에 사용되는 60여개 양식을 통일해주는 협업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이를 바탕으로 화주, 포워더, 선사 등 수출입 관련자들이 서류·진행·기록을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모든 서류는 필요정보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완성되며 외부 공유도 가능하다.

트레드링스의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고 디지털 물류솔루션 기업의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참관객, 바이어 등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물류시장을 선도하는 기술과 서비스로 새로운 가치창출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삼성SDS, 불확실성 완벽 대응 공급망 구축 지원
삼성SDS(대표 황성우)는 AI,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IT기술력을 기반으로 물류, 리테일 등 물류분야의 혁신을 이끄는 기업으로 디지털 물류서비스 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선보였다.


삼성SDS는 통합물류 플랫폼 첼로를 운영하며 2,400여개 글로벌 고객사에 물류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으나 중소·중견 수출기업을 위해 지난해 첼로 스퀘어를 오픈했다. 첼로 스퀘어는 중소·중견기업 물류 프로세스에 디지털전환을 지원하고 복잡한 수·출입절차를 간편하게 해주는데 목표를 뒀다.

첼로스퀘어는 △국제운송비 견적 △선적 예약 △실시간 트래킹·커뮤니케이션 △물류비 정산 등 수·출입 물류 전반에 걸치는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관리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머신러닝 기반 포장박스 최적화 △수·출입 특송서비스 △크로스보더 e커머스 서비스 등이 소개됐다.

삼성SDS의 관계자는 “글로벌 물류 공급망이 점차 복잡해지고 코로나19,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등 예상하지 못한 리스크가 물류 공급망을 어렵게 하고 있다”라며 “삼성SDS가 지닌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중소·중견기업들이 원할한 물류 공급망 이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