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마타컴퍼니·아름다운가게, 물품기부 활성화 협력

보관물품 기부유도·기부 참여가치 창출 추진

URL복사


로지스올그룹 마타컴퍼니가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와 물품기부활동에 나선다. 

마타컴퍼니는 10월6일 경기도 화성의 아름다운가게 그물코센터에서 자원의 순환과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월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마타컴퍼니는 물품보관서비스 마타주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나눔물품 및 고객에게 기부동의를 얻은 보관물품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지속적으로 나눌 계획이다.

마타컴퍼니는 마타주 보관물품에 대한 기부가능여부 안내 및 선별, 포장, 아름다운가게로의 배송 등 운영프로세스를 담당하며 아름다운가게는 물품기부에 대한 기부금영수증 발급 등 나눔에 참여한 고객들의 참여가치를 증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협력한다. 

향후 마타주 고객들의 물품기부를 독려하기 위한 캠페인도 개최할 계획이다. 마타주 앱에서 보관물품 찾기 진행 시 클릭 한번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기부자에게는 ‘마이페이지’에서 나눔에 참여한 물품들에 대한 목록을 볼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마타컴퍼니는 로지스올그룹 ESG경영의 일환으로 사업모델 내 지속가능한 기부가 이뤄지도록 추진하고 있다. 미니멀라이프 속에서 기부문화가 일상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아름다운 사회 만들기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이다. 

마타컴퍼니의 관계자는 “ESG측면에서 첫번째 테마로 기부를 보관서비스와 연계하고 판매 및 대여 등 고객에게 더 좋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로 순차적 확장하고자 한다”라며 마타주가 단순 보관을 넘어 물품의 선순환구조를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