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지스올, 한국물류대상 수상

컨퍼런스 참여…‘물류기업의 ESG경영전략’ 발표

URL복사


물류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로지스올그룹은 물류업계에 ESG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역할을 인정받아 한국물류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컨퍼런스에서 ‘물류기업의 ESG경영전략’을 주제로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11월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30회 물류의 날’은 1993년부터 물류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산·학·연·관 소통과 협업을 증진하는 행사로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가 주최해왔다. 올해는 한국로지틱스학회, 한국SCM학회,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의 2022 공동학술대회와 함께 개최돼 물류산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서병륜 로지스올그룹 회장은 공동학술대회에서 개회식 축사를 맡아 물류와 SCM에 관련된 연구 및 지식공유를 통해 물류산업의 발전을 기원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물류의 날 1부 행사는 △개회사(최원혁 한국통합물류협회 회장) △축사(김정재·최원재 국회의원) △물류산업 발전 유공자포상 △격려사(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 등 순으로 진행됐다.

물류산업 발전 유공자포상에서는 물류산업 발전에 공헌한 개인 50명에게 한국물류대상(국토교통부 장관표창)이 주어졌으며 이외에 13명에게 정부포상과 8개 기업에 인증서가 수여됐다. 

로지스올그룹에서는 한국파렛트풀의 오대욱 프로가 농산물 출하 유닛로드시스템을 정착시키고 재사용이 가능한 물류기기를 보급하는 등 공적을 인정받아 한국물류대상을 수상했다.

2부 행사로 물류 컨퍼런스 분과(2개 분과, 11개 주제)가 온·오프라인으로 이어지며 물류업계, 학계 전문가 등 약 500여명이 참석했다.

로지스울그룹에서는 ‘고부가가치 지향 물류산업의 재도약’을 주제로 한 A트랙에서 서도찬 한국물류연구원 박사가 ‘글로벌 미래물류 산업전망’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상생과 ESG관점의 물류’를 주제로 한 B트랙에서는 박영학 로지스올 ESG경영기획 실장이 ‘물류 ESG 경영 특성과 시스템 구축방안’을 주제로 강연했다.

박영학 실장은 “올해 물류의 날 행사를 통해 향후 물류산업이 나아갈 발전 방향과 관련 기업 및 관계자들의 노력에 공감할 수 있었다”라며 “로지스올은 국내 물류산업과 함께 성장해 온 만큼 앞으로도 표준화를 통한 물류분야의 발전과 ESG 측면의 공유가치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