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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다방면 ESG경영 실천 눈길

아침밥 먹기 켐페인·기부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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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이 환경·사회·지배구조 중 한쪽으로만 치중되거나 ESG워싱으로 악용하는 기업들이 많은 가운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aT)가 다양한 방법으로 ESG경영을 지속 실천해오고 있어 주목된다.

aT는 11월11일 전남도, 농협과 협력해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켐페인’을 펼치며 지역사회와 농민, 취약계층을 위한 쌀 기부 행사를 열었다.

아침밥 먹기 캠페인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침에 삼각김밥을 나눠주며 쌀 소비 확대와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는데 목적을 뒀다. 삼각김밥은 전남도 농업기술원이 개발한 ‘새청무’ 품종 쌀로 만들어 지역사회의 기술과 농업인의 노력이 들어갔다.

또한 나주시 중증장애인 시설 ‘부활의 집’에 방문해 전남도에서 생산된 쌀과 생필품을 전달하며 지역농가와 사회 취약계층까지 살핀 ESG경영을 실천했다.

배옥병 aT 수급이사는 “이번 행사로 우리 쌀의 소비 촉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기부와 나눔문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농가와 취약계층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