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ITZER, E효율·Low GWP 솔루션 제안

EuroShop 2023서 다양한 신제품 공개

URL복사


냉동공조 및 히트펌프 전문기업 BITZER는 2월26일부터 3월2일까지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EuroShop 2023에서 에너지효율 및 Low GWP냉매 관련 제품 솔루션을 선보였다. 냉동공조응용분야 효율성 및 환경요구사항을 충족 가능한 용량제어시스템 및 지능형 구성 요소에 중점을 뒀다.

냉동공조시스템의 최대 효율을 위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천정부지로 치솟는 에너지가격,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규제 및 환경에 대한 인식 제고로 인해 기업은 냉동시스템에 대한 생각을 바꾸지 않을 수 없게 됐다. 

냉매와 관련 F-Gas 규정은 현재 EU 전역에서 가장 중요한 규정 중 하나다. 새로운 규정 개정에 따라 이르면 2024년 광범위한 조치가 시행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머지않아 지구온난화지수(GWP) 10 이상인 HFC는 현재 규정에 따라 원래 예상보다 빠르게 기존 설치된 시스템의 유지관리 목적 이외에는 실질적으로 어떤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다.

점점 더 효율적인 구성 부품 및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냉장공조분야에서 계속해서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구성 부품간 상호 작용에 따라 에너지효율성에 대한 더 높은 잠재력을 갖는다. 보완된 설계, 새로운 기술, 더 큰 용량 범위 및 구성 부품에 대한 더욱 진보된 용량 제어를 통해 냉동공조시스템은 앞으로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해 보다 효과적으로 장착되고 부분부하 조건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작동한다. 

냉동공조 및 히트펌프 전문기업인 BITZER는 고객이 바라는 더 큰 지속가능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EuroShop 2023에서 BITZER는 구성부품 및 시스템계획, 모니터링 및 유지관리를 위한 디지털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를 지원해 더 높은 효율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는 방법을 선보였다. 

먼저 에너지 효율성 및 다양성을 총족시켜 줄 수 있는 VARISTEP 용량 제어 기능이 있는 ECOLINE+ 왕복 압축기를 출품했다. 

초임계 CO₂응용분야를 위한 4기통 ECOLINE+ 왕복동 압축기는 영구 자석 모터기술이 적용돼 최대 14% 더 높은 계절별 에너지성능비율(SEPR: 연간 성능 수치)을 달성한다. 천연냉매인 CO₂(R744)에 최적화돼 최소한 에너지 요구사항으로 높은 냉각용량을 제공한다. 

OLM-IQ 전자식 오일 레벨 스위치가 설치된 압축기에서는 안정적인 오일 레벨을 유지하고 오일 부족을 방지할 수 있으며 옵션 품목인 VARISTEP 기계식 용량제어는 낮은 외기 온도조건에서 시스템의 부분부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는 VARIPACK 주파수 인버터를 사용해 특정 냉각요구에 맞게 시스템 요구부하를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출력전류 6A에서 480A 사이의 용량 범위로 세부단계의 모델이 있으며 주파수 인버터는 실내 및 실외 설치에 적합하다. 주파수 인버터는 높은 수준의 사용자 친화성, 신뢰성 및 에너지효율성을 보장하며 VARIPACK 또는 VARISTEP이 있는 ECOLINE+ 압축기를 적용해 소규모의 확장 또는 매장 전체를 개보수 한 경우에도 시스템의 총 냉각용량을 제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8기통 CO₂왕복동 압축기, 용량범위 확대 
신제품 ECOLINE 8기통 CO₂왕복동 압축기는 식품 생산과 같은 대형 시스템 및 히트펌프 응용분야에서 높은 냉각용량을 제공한다. 이번 BITZER 부스에서도 전시됐으며 현재 시장에 공급되고 있는 소형 압축기 제품보다 최대 10% 더 에너지효율적이다. 

또한 주파수 인버터와 함께 작동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부분부하 작동 및 무부하 기동을 위한 VARISTEP 기계식 용량제어가 표준으로 장착된다. 통합형 IQ모듈은 간단한 시스템 통합, 작동 및 유지관리를 가능케 한다. 

ECOLITE 콘덴싱 유니트 라인업 확대
BITZER는 ECOLITE LHL7E를 통해 콘덴싱 유니트 제품군에 새로 추가된 제품을 선였다. 중온 애플리케이션에서 최대 24kW, 저온 애플리케이션에서 최대 6kW의 더 넓은 용량범위를 제공한다. 키오스크, 편의점 또는 슈퍼마켓에 상관없이 ECOLITE 제품군의 저소음 및 소형 모델은 다양한 응용분야에 대한 유연성을 제공하며 플러그 앤 플레이 컨셉으로 설치 및 시운전이 매우 용이하다. 

ECOLITE 전모델은 VARISTEP 기계식 용량 제어기능이 기본으로 장착돼 있어 효율적이며 신뢰성 있는 전 부하 및 부분부하 작동을 제공한다. 콘덴싱 유니트의 설계는 실외 설치, 저소음, 유지보수 중 모든 구성 요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장비가 구성돼 있다. 


LHL3E, LHL5E 및 LHL7E 콘덴싱 유니트는 A1 냉매 및 A2L 안전그룹의 Low GWP냉매와 함께 사용토록 승인됐다. 이에 따라 모든 기후대에서 다양한 저온 및 중온 응용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유소 상점 및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의 냉장매장에 사용할 수 있다. 선택 사양으로 열회수 시스템통합 옵션을 제공하며 시스템 효율성을 더욱 높여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디지털 서비스 포트폴리오 확장
BITZER는 에너지효율적인 냉동 및 공조시스템용 구성 부품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올해 EuroShop에서도 강조된 디지털서비스로 고객과 사용자를 지원한다. 예를 들어 BITZER 디지털 네트워크(BDN)는 BITZER의 컴프레서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작동과 높은 구성요소 가용성을 위한 서비스 인프라를 만든다. myBITZER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IQ모듈을 통해 압축기의 작동 데이터를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지보수 또는 결함 발생 시 원격으로 솔루션을 쉽게 찾거나 준비할 수 있다.

시스템을 설계하고 BITZER 포트폴리오에서 올바른 제품을 선택할 때 사용자 친화성은 BITZER 소프트웨어의 핵심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기술데이터나 성능표를 선택할 수 있다. BEST SOFTWARE는 BITZER IQ 제품을 디지털방식으로 작동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사용자에게 제품의 작동 상태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를 제공하며 문제 해결 및 유지보수를 위해 시운전 이력을 생성할 때 유용한 데이터로그를 저장하는 옵션도 있다. ePARTS 예비 부품 소프트웨어, 건식 증발기용 smarTube 소프트웨어 및 기타 무료 서비스, 도구 및 앱은 냉동, 공조 및 히트펌프 전문가의 완성된 디지털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BITZER의 관계자는 “BITZER는 냉동공조기술의 독립적인 전문가로 전 세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라며 “항상 최대 에너지효율과 품질을 위한 냉동, 공조, 히트펌프, 공정 냉각 및 수송용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상품 거래, 산업공정 및 공조 응용분야에서 최적의 온도조건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BITZER그룹은 전 세계 38개국 72개 지역에 유통회사와 생산시설을 두고 있다. 영업 및 서비스 파트너를 포함한 BITZER 생산, 개발 및 판매는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다. 2021년 3,900명 이상의 직원이 9억2,800만유로의 매출을 올렸으며 연구개발에 4,700만유로를 투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