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웅로직스, 2023년 매출액 7,703억원 달성

계열사 실적 선방·해외법인 안정적 성장 추세
이차전지 물류수요 적극 대응·아이템 다변화 추진

URL복사

종합 물류서비스 전문기업 태웅로직스(대표 한재동)는 2023년 매출액 7,703억3800만원, 영업이익 360억3,600만원, 당기순이익 280억100만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태웅로직스는 물류업계가 호황이었던 팬데믹 특수기간인 2021~2022년을 제외하면 사상 최대 실적이라 설명한다. 실제로 태웅로직스의 지난해 연결 실적은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2020년대비 2배 이상으로 늘었다.

지난해 인수한 항공화물 혼재기업 트랜스올의 계열사 편입 효과와 기존 계열사들의 실적 선방이 이번 연결실적에 반영됐다. 대부분 해외법인도 2021년 이후 지난해까지 매출액 CAGR(연평균 성장률) 두 자릿수 이상을 달성하며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다. 태웅로직스는 향후 인도네시아의 이차전지 물류수요와 베트남의 K-푸드 물류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이를 중점 공략하는 등 해외법인의 외형 확대에 매진할 계획이다.

이차전지 물류사업은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북미, 유럽 등 관련 물류수요 증가 지역을 중심으로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ISO탱크사업을 기반으로 이차전지 전해액, 유기용매, 원료운송에도 적극 나서며 유관지역 내 전용 창고 구축을 통한 중간 거점 확보까지 구상하는 중이다. 

이차전지 밸류체인 전 분야에 대한 물류를 소화하려면 위험물 보관, 관리, 운송에 대한 전문지식과 나라별 인허가 확보가 필수다. 이에 따라 이차전지 물류사업을 통해 물류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역량이 한 단계 더 발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태웅로직스는 자동차부품, 가전 등 화물운송 아이템 다변화를 통한 매출 증진 기조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관련 산업현황 분석과 업계 내 물류흐름 파악을 골조로, 전시회 참석 등을 통한 신규 화주와의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한재동 태웅로직스 대표는 “어려운 글로벌 물류환경 속에서 M&A를 통해 물류사업 레퍼런스를 구축하고 사업 저변을 확대해 온 태웅로직스의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물류사업 다각화를 통한 기업성장에 정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