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컬리, 테크 전 직군 대규모 경력 채용

AI·데이터·개발·기획·디자인 등 총 6개 분야 모집

URL복사

컬리가 기술을 동력 삼아 또 한 번 도약을 준비한다. 리테일테크기업 컬리는 테크분야 전 직군에 대한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고 4월5일 밝혔다. 컬리의 테크부분 대규모 채용은 지난 2022년 봄 세 자리수 채용 이후 2년 만이다.

모집분야는 AI·데이터·개발·기획·디자인 등 총 6개 분야이며 총 예상 채용인력은 두 자리수다. 특히 이번에는 초개인화 및 자동화를 위한 인공지능(AI) 관련 모집이 새롭게 추가됐다. 모든 직군은 유관 경력 5년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4월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채용 목적은 제품 경험의 진화와 확장(scale-up)이다. 컬리 서비스 본질은 좋은 품질의 제품을 최상의 상태로 고객에게 배송하는 데 있다. 지난 9년간 컬리는 본질에 집중한다는 컬리만의 철학을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앞으로는 상품 탐색부터 주문, 구매 후 경험까지 고객이 컬리와 만나는 모든 과정을 기술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욱 쉽고 빠르게 발견하고 온·오프라인 단절없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채용과정은 지원자가 서류를 접수하면 곧바로 평가가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1주 내 이메일로 개별안내를 받게 된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지원자는 코딩 테스트와 과제 전형, 인터뷰 순으로 전형 절차를 밟는다. 빠르게 변화하는 컬리 비즈니스 및 기술에 적응할 수 있는 전환 능력, 도전정신과 주도적 성과 창출 역량, 기술적 문제해결 능력, 팀워크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채용 관련 상세 내용은 컬리 채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컬리의 관계자는 “컬리는 큐레이션과 물류혁신을 통해 컬리표 커머스를 제공하며 상품부터 물류까지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한 플랫폼으로 성장해 왔다”라며 “기술적으로 과감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췄기에 기존에 없던 새로운 차원의 커머스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지금 컬리는 가장 적합한 기회이자 성장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컬리는 입사자의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온보딩 및 입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테크 세미나 및 블로그를 통해 구성원 간 자유로운 지식 공유 및 자발적 학습을 독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