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로세움코퍼레이션(대표 박진수)은 최근 제62회 무역의날 기념식에서 유인형 이사가 산업통상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미국 관세조치 등 글로벌 불확실성 속에서도 한국수출의 저력을 이끈 기업과 무역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유인형 콜로세움 이사는 K-브랜드의 글로벌진출을 지원해온 물류테크기업인으로서 지속적인 해외물류네트워크 확장 및 글로벌 풀필먼트 운영성과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콜로세움은 △전 세계 53개 물류센터 네트워크 △AI물류 SaaS ‘Colo AI’ △글로벌 물류전문가조직 FD(Fulfillment Director) 등을 기반으로 기존 창고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K-글로벌 물류 혁신 모델을 구축해왔다.
올해는 미국‧일본‧대만‧태국‧베트남‧말레이시아 등 12개 해외거점을 확보하며 글로벌 물류네트워크를 대폭 확대했다. 이를 통해 K-뷰티를 비롯한 다양한 한국브랜드가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성장기반을 강화해왔다.
특히 2023년부터 글로벌 뷰티플랫폼 CTK와 협력해 운영 중인 미국 LA풀필먼트센터는 ‘Colo AI’ 도입 이후 생산성이 249% 향상되며 K-뷰티 브랜드들의 빠른 성과창출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아시아지역에서도 네트워크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근 일본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지원체계를 고도화했으며 싱가포르법인 설립도 추진 중이다. 앞으로 K-브랜드가 아시아 주요시장의 물류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사업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현지 지원체계와 국가별 물류인프라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유인형 이사는 “이번 수상은 전 임직원이 함께 만들어 낸 결과”라며 “K-트렌드가 글로벌로 확산되고 있는 흐름 속에서 K-브랜드가 더 큰 무대로 나아갈 수 있도록 물류측면에서 더욱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콜로세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인 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Global Digital Innovation Network, 이하 GDIN)가 운영하는 ‘2025 K-Global 해외진출 지원사업’에서 전체 98개사 중 우수기업(Top5)로 선정됐다.
GDIN은 시장 검증 프로그램, 현지 파트너 매칭, 글로벌 확장전략 컨설팅 등 K-브랜드의 해외 시장진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콜로세움은 K-브랜드의 글로벌진출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으며 내년도 해외 확장 전략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