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대한통운·중기부,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맞손’

물류비 할인·수출통관 지원·해외 물류시설 지원 등

URL복사

CJ대한통운이 중기부와 함께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다. 

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은 4월27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TES 이노베이션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수출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ESG·탄소중립 등 시의성 있는 중점분야의 관련기업과 협약을 체결하는 ‘자상한기업 2.0’의 열한번째 협약이다. 자상한기업은 전통적인 협력사 위주의 상생협력을 포함해 대기업이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 등 강점을 비협력사·소상공인까지 공유하는 자발적 상생협력기업을 말한다.
 
CJ대한통운은 이번 협약에 따라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송서비스 비용을 기본 15%에서 최대 30%까지 할인 제공한다. 또한 목록통관 간이수출신고 지원 자동화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해 중소기업이 복잡한 수출신고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CJ대한통운이 보유하고 있는 전 세계 153개소의 해외 물류인프라를 활용해 보관료·현지 물류비 할인 및 통관·수입신고 등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돕는다.

이밖에도 중소기업 물류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육 및 화상토론회(웨비나)를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중소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해상 및 항공 수출입물류 실무 및 최신 트렌드 교육을 진행한다. 수출입 관세·서류 작성방법 등 기본과정부터 CJ대한통운의 국가별 물류노하우까지 공유하기로 했다.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는 “CJ대한통운에서 보유한 세계 40개국 280여개 네트워크와 혁신기술 기반의 첨단물류솔루션은 많은 기업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중견기업들과의 상생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칠승 중기부 장관은 “수출 중소기업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 지난해 역대최대 중소기업 수출액을 달성하는 등 우리나라 경제활력 제고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라며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상한기업으로 나서준 CJ대한통운에 감사드리며 중기부도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이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