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진청, 탄소중립 위한 도시농업 역할 논의

오는 12일 도시농업연구회 학술토론회 청주 개최

URL복사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도시농업의 필요성과 정책방향, 활동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농촌진흥청(청장 박병홍)은 사단법인 도시농업연구회와 함께 5월12일 청주도시농업박람회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도시농업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학술 토론회(춘계 심포지엄)를 연다. 

이번 토론회는 탄소중립을 연구하고 실천 중인 각계 전문가와 도시농업연구회 회원 등이 참여해 도시농업의 탄소중립 역할과 가능성, 협업분야에서 도시농업의 적용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도시농업의 탄소중립 역할(한승원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도시농업과 박사) △탄소중립 도시계획과 녹지(이은엽 한국토지주택공사(LH) 토지주택연구원 박사) △기후변화 대응 옥상녹화의 물 순환 역할(김영진 국립농업과학원 재해예방공학과 박사) △탄소중립과 도시정원(오충헌 동국대 교수) △도시와 기후를 살리는 기후농부(백혜숙 서울시 도시농업위원회 부위원장) 등 탄소중립을 위한 도시농업의 역할 및 실현방안에 대해 발표된다.

박공영 한국도시농업연구회 회장은 “이번 토론회가 도시농업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광진 농진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도시농업과 과장은 “토론회를 통해 도시농업의 역할을 확장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관련 전문가들의 정보공유를 통해 도시농업이 탄소중립 실현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