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두핸즈 ‘품고 셀렉트’, e커머스 셀러 보관부담 던다

원하는 상품만 주문수집…물류운영효율 증대 기대

URL복사

풀필먼트서비스 ‘품고’ 운영사 두핸즈(대표 박찬재)는 9월30일 셀러가 원하는 상품의 데이터만 관리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품고 셀렉트’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품고 셀렉트 기능은  판매자가 판매상위 SKU(Stock Keeping Unit: 상품품목수)만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 물류운영효율을 대폭 높일 수 있게 된다.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시장상황에 따라 수요가 결정되기 때문에 정확한 판매예측이 불가능하다. 이에 따라 구매율이 저조한 상품이라도 물류센터에 적치해둬야 하는 탓에 셀러에게 보관비 부담이 가중된다. 

품고는 판매자들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셀러맞춤형 데이터관리기능인 품고 셀렉트를 출시했다. 품고 셀렉트는 판매자가 원하는 특정상품만 품고의 AI솔루션 ‘품고 나우’에 연동해 판매하고 해당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판매상위 SKU의 주문정보만 수집할 수 있어 소비자 반응을 빠르게 확인해 판매전략 고도화 및 신제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한 프로모션 진행 시 품고 셀렉트를 통해 고객사에서 별도로 케어해 소비자만족도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다. 품고 셀렉트는 공식 홈페이지 내 문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찬재 두핸즈 대표는 “품고 셀렉트를 통해 고객사와 소비자 모두 높은 수준의 물류를 경험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셀러가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는 운영환경을 품고가 적극 지원해 고객사의 매출상승에 직접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품고를 운영하는 두핸즈는 e커머스 판매자들에게 재고관리, 보관, 배송 등의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풀필먼트 테크기업이다. 현재 전국 4곳, 총 3만4,900m²(1만2,000평)의 물류센터를 운영 중이며 최근 냉동·냉장까지 취급범위를 확장하며 판매자와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