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지스올그룹, 스마트물류시장 공략 적극 추진

컨설팅·엔지니어링·IT분야 계열사 사명 변경

URL복사
로지스올그룹(LogisALL)이 컨설팅, 엔지니어링, IT시스템 등 3개 분야 계열사의 사명을 변경, 스마트물류사업 강화에 나선다. 

로지스올그룹은 10월1일부터 △로지스올컨설팅엔지니어링 △일양엔지니어링 △유로지스넷 등 3개 계열사 사명을 △로지스올컨설팅 △로지스올엔지니어링 △로지스올시스템즈 등으로 각각 변경했다고 10월11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으로 ‘A-CES(Advanced Consulting·Engineering·Systems)’ 3각 편대를 구축, 스마트물류사업의 핵심영역인 컨설팅, 엔지니어링, IT시스템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계열사간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로지스올컨설팅은 지난 1월 로지스올그룹으로 인수된 일양엔지니어링으로 엔지니어링사업을 인계하고 기존 컨설팅기능을 강화한다. 최근 데이터 기반 디지털물류 혁신역량과 독자적 컨설팅 방법론을 기반으로 커머스, 소비재(CPG) 등 다양한 고객니즈 충족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서비스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수배송 거점네트워크 최적화와 풀필먼트센터 운영효율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3D 시뮬레이션 역량을 활용한 부가가치 물류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핵심컨설턴트 육성, 미래기술 투자 확대를 통한 초격차 역량강화에도 주력해 국내 최고 융복합 물류기술 전문기업으로 한단계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물류·제조 자동화시스템 전문계열사 로지스올엔지니어링은 셔틀형 AS/RS(자동창고시스템), 랜덤 팔렛타이저 등 자동화 원천기술과 유연·확장성 기반 첨단물류센터 설계·구축 및 다기종 로봇·자동화설비 최적운영 관리시스템 등 엔지니어링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자동화 프로젝트들을 수행하고 있다. 

로지스올그룹이 오랜기간 축적한 독보적 물류표준화, 패키징 효율화 역량에 스마트설비 설계역량을 융합해 현장 운영생산성이 보장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그룹 내 IT 전문계열사 로지스올시스템즈는 사면변경을 통해 물류·SCM관련 시스템 전문제공자로서 역할을 강화한다. 로지스올시스템즈는 선도적인 물류관리를 위한 WMS, TMS 등의 물류정보시스템 및 솔루션을 클라우드 기반 SaaS방식으로 제공·운영하고 있다. 

최근 IoT, 빅데이터, AI 등 최신 IT기술을 물류시스템에 접목해 물류가시성을 확보하고 자동화·지능화·무인화 트렌드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자동화설비와 로봇솔루션을 관제 및 통합제어할 수 있는 WCS를 자체개발해 적용하고 있다. 

로지스올그룹은 앞으로 사명을 변경한 3개 계열사 연합 A-CES를 통해 스마트물류사업 공략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물류컨설팅 기반 엔지니어링에 IT물류시스템을 융합해 고객사들의 물류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용기 로지스올 대표는 “A-CES는 로지스올의 스마트물류사업을 이끌어갈 핵심 리딩브랜드로 이번 사명변경은 각 계열사별 기능 및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 3대 계열사를 통해 로지스올그룹의 브랜드가치를 공고히 하면서 미래 스마트물류 리더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