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쇼케이스산업 대표기업] CAREL

쇼케이스용 전자식 콘트롤러 ‘IJ’ 제공
앱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 출시

URL복사
CAREL은 공조·냉장·난방을 위한 제어 솔루션과 가습 및 증발냉각을 위한 시스템분야의 세계적 리더 중 하나다. 장비와 시스템성능 최적화를 목표로 최첨단 기술과 맞춤형서비스 결합으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도록 제품을 설계하고 있다. 

‘더 나은 제어, 더 나은 환경’이라는 슬로건은 CAREL 모델을 완벽하게 요약해 제품 및 시스템설계, 제조 및 마케팅프로세스를 함께 아우르는 시작점과 최종 목표다. 혁신적인 컨설팅 및 기술 파트너인 CAREL은 시장요구를 예측하고 고성능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매년 연결매출의 5% 이상을 R&D에 할당해 고객요구를 예측하는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1,800명 이상의 직원 중 약 13%가 R&D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다. 1973년에 설립된 CAREL그룹은 2009년 한국 자회사로 ‘CAREL KOREA’를 설립했으며 현재 전 세계에 13개 생산공장은 물론 75개국에서 파트너 및 유통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전자식 콘트롤러 IJ·HEEZ, 통합 솔루션 제공
쇼케이스용 주력모델은 전자식 콘트롤러인 ‘IJ parametric controller’다. 기존 전자식 콘트롤러의 전통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디스플레이 냉장고에 특화된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기존 모든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전자식 콘트롤러로 사용자는 디스플레이를 수정해 자신만의 특화된 스타일과 컬러의 콘트롤러를 가질 수 있다. 이를 통해 쇼케이스 및 냉장고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특화시킬 수 있으며 기본으로 제공되는 IoT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단하게 접속 및 제어가 가능해 더욱 효율적으로 장비를 운영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CAREL은 고효율 시스템을 요구하는 공조 및 냉동·냉장분야에 최고 수준의 하이테크 장비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IoT 관련 솔루션들은 공조 및 냉동·냉장 솔루션과 결합해 통합관리에 대한 시장의 요구조건을 충족시켜 주고 있다.

CAREL의 관계자는 “통신을 기반으로 한 매장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Cloud를 이용한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 Bluetooth 및 NFC를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한 새로운 플랫폼의 전자식 콘트롤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PXzero는 다중 냉동장치의 간단하고 완전한 제어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시리즈다. 냉장 캐비닛의 표준관리(제어, 서리 제거, 팬, 조명 및 주/보조 로컬 네트워크 관리) 외에도 외부 모듈을 추가할 필요없이 일반적인 플러그 앤 플레이 제품의 사용 편의성과 심플한 디자인과 기능면에서 보다 직관적인 Interface를 제공한다. 

HEEZ는 카렐의 음료쿨러제어 및 관리를 위해 완전히 통합된 솔루션으로 R290 냉매를 사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면서 높은 에너지효율성과 우수한 성능을 보장한다. HEEZ는 가변 용량 로터리 컴프레서, BLDC 인버터, 전자팽창밸브 및 가변속도 증발기, 응축기 팬과 같은 카렐의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돼 냉동사이클 중 모든 지점에서 효율성을 보장하는 완전한 조절시스템이다.




CO₂냉매 통합제어 ‘HECU’
카렐인 고효율과 기술적인 진보를 위한 통합 솔루션인 HECU CO2를 개발했다. HECU 시스템은 CO₂DC 인버터 압축기의 통합제어를 통해 천연냉매 적용이 가능하며 모든 부분부하 운전영역에서 에너지소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최적의 냉방용량 제어가 가능하다. CO₂냉매 이용 가능한 고성능시스템은 CDU 적용 시 프레온가스 규제에 대한 제한을 극복하며 동시에 에너지성능을 고려한 에코디자인을 가능케 한다. 

또한 HECU 시스템은 매장내 쇼케이스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조건에서 설정값 변화를 통해 보다 진보된 시스템 최적화를 이루게 한다. 이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음식 보존상태 제공 및 음식낭비를 방지할 수 있는 보다 더 안정적인 제어를 제공한다.   




워터루프 쇼케이스 콘트롤러 ‘HEOS’
HEOS는 기존 식품콜드체인에서 냉매순환을 위해 사용하던 긴 동관을 대체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새로운 냉동·냉장시스템이며 각각의 쇼케이스는 각자의 압축기를 장착하는 컨셉으로 돼 있다. 각각의 HEOS 쇼케이스는 냉동·냉장 유니트에서 발생하는 열을 식혀주는 냉각수 순환을 위해 플라스틱 파이프로 연결되며 이 시스템은 워터루프시스템으로 알려져 있다. 
 
HEOS 워터루프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냉매 사용량을 기존대비 80%를 감소할 수 있으며 냉매사용량 감소를 통해 향후 냉매 누출사고를 96%까지 감소할 수 있다. 또한 동관 대신 플라스틱 배관이 설치되기 때문에 쇼케이스 설치를 보다 더 간단하고 빠르게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마트의 레이아웃 변경이나 쇼케이스 이 동시에도 동일한 장점을 제공한다.
  
HEOS는 CAREL 전자식 팽창변인 E2V와 DC 압축기 제어를 위한 Power+ 인버터 드라이버가 포함돼 있으며 CAREL 부품들이 적용된 워터루프시스템은 전자식 팽창변의 정밀한 제어 및  Power+ 인버터 제어를 통해 음식보존을 위한 유니트 성능은 물론 품질향상, 기존 시스템대비 저소음, 최대 25%까지 에너지절감이 가능하다.  




카렐은 올해 RED Optimise를 출시할 계획이다. RED Optimise는 상업용 마트, 편의점과 같은 소매 애플리케이션 전용 차세대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서비스다. 모니터링 서비스는 다중 점포를 중앙 집중화해 관리할 수 있게 구성돼 있으며 여기서 전체 소매 체인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해 직관적인 대시보드, 고급 알고리즘 및 최적화 제안이 포함된 명확한 메시지를 통해 스마트 매장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포털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기기 사용을 고려해 각 페이지가 개발돼 일상적인 작업과 접근성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카렐의 관계자는 “IoT기술은 난방, 환기, 에어컨, 조명, 가전제품 등의 에너지효율을 극대화한다”라며 “에너지비용과 식품 손실을 줄이는 것은 탄소중립을 통해 수익성 있는 슈퍼마켓, 대형마트사업뿐만 아니라 더 건강한 지구를 만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