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지스올, 튀르키예 1억1천만상당 지원

해상컨테이너 50개 보관·입고·상하차 全 과정 제공

URL복사



로지스올그룹은 튀르키예 주한 대사관에 1억1,000만원 상당의 종합 물류서비스 지원을 통해 지진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3월20일 밝혔다.

로지스올은 전국 각지에서 인천으로 모인 구호물품 보관 장소가 부족하다는 소식을 접하고 튀르키예 주한 대사관에 인천항 로지스올 글로벌풀필먼트센터 보관공간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해상운송과정 중 하나인 집하 및 하역 등에 대한 작업인력을 지원하는 등 단순공간 지원을 넘어 로지스올 물류센터 풀필먼트 과정에 필요한 모든 종합물류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로지스올 글로벌풀필먼트센터는 약 2,744m2(830평) 공간에 해상 컨테이너 50개 분량의 구호물품을 소화하고 있으며 지난 2월22일부터 현재까지 20개 컨테이너물량에 대한 튀르키예 현지배송 작업을 완료했다. 

로지스올은 구호물품의 원활한 튀르키예 현지 발송을 위해 4월 중순까지 종합물류서비스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로지스올 글로벌풀필먼트센터는 매일 간이화장실부터 침낭, 위생용품, 담요, 이불, 라면 등의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구호물품 입고를 소화하고 있다.

무랏 타메르 주한튀르키예 대사는 “튀르키예, 시리아 지역의 지진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로지스올 물류 종합서비스 지원에 감사를 전했다.

서용기 로지스올 대표는 “예기치 못한 지진에 따른 튀르키예 국민들의 아픔과 고통을 공감하며 신속한 복구를 염원한다”라며 “전국 각지 온정의 손길이 튀르키예로 안전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로지스올 물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