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아ST, 대학생 대상 제약·바이오 현장견학

송도캠퍼스·대구캠퍼스 제조현장·QC시험실 견학

URL복사


동아에스티(대표 김민영)는 대학생 대상 제약∙바이오산업 현장견학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월2일 밝혔다.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1월10일부터 31일까지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와 대구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수도권과 경북지역 대학생 178명이 참석했다.


동아에스티는 2023년부터 제약∙바이오산업 현장견학프로그램을 실시해 오고 있다. 제약∙바이오산업으로 진로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수도권 학생들은 송도캠퍼스에서 회사와 내용 고형제 제조공정에 대한 소개를 듣고 제조현장 및 QC(품질관리) 시험실을 견학했다. 경북지역 학생들은 대구캠퍼스에서 회사와 바이오의약품 원액생산, 포장공정에 대한 소개를 듣고 제조현장 및 QC 시험실을 둘러봤다.


1월24일에는 동아에스티 인사팀과 품질보증팀이 참가해 학생들을 온라인으로 만나 추가질의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동인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 공장장은 “제약∙바이오산업이 성장하면서 생산과 품질관리를 위한 전문인력 부족문제가 부상하고 있으며 산업발전의 가장 근간이 되는 인력양성을 위해 장기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라며 “이번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제약∙바이오산업의 궁금증을 해소시켜드려 뿌듯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