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마켄, GDP인증 콜드체인 물류센터 오픈

초정밀 온·습도 유지 콜드체인시설
자체 드라이아이스 생산설비 완공

URL복사


글로벌 헬스케어 물류기업 마켄(MARKEN)이 김포에 GDP(Good Distribution Practices: 국제의약품 유통관리기준) 인증 물류센터를 오픈했다고 3월14일 밝혔다.


마켄이 오픈한 김포 GDP 물류센터는 2,401㎡(약 726평)으로 초정밀 온도·습도 유지가 가능한 콜드체인시설이다. 상온(15~25℃), 냉장(2~8℃), 냉동(-25~-35℃)의 다양한 온도보관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그동안 반복됐던 드라이아이스 공급 이슈에 대비해 급변하는 시장상황에도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한 자체 드라이아이스 생산설비를 완공했다.


마켄은 다양한 콜드체인 포장재, 자체 컨디셔닝설비 및 표준운영절차, 의약품 보관 및 온도유지차량을 이용한 실시간 온도모니터링서비스 등 엔드투엔드(end-to-end)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담팀을 배치해 운송 전 과정 리스크를 사전 평가하고 테스트하는 운송평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콜드체인 운송에는 GPS추적시스템을 이용해 실시간 이동 경로를 파악하며 온·습도 모니터링을 통해 운송 중 제품의 안정성을 유지한다.


마켄 코리아는 김포 지역 외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전주, 원주 지역에 픽업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안선옥 마켄코리아 지사장은 “지난해 글로벌 물류거점인 인천 KGSP인증 물류센터 오픈에 이어 올해 김포 GDP인증 물류센터까지 새롭게 오픈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김포물류센터는 국내 물류거점으로서 글로벌화 되고 있는 고객사들 물류서비스 수준에 맞춘 마켄의 축적된 경험과 경쟁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마켄은 앞으로도 ‘임상시험에서 커머셜시장까지’ 의약품이 개발되고 판매에 이를 때까지 전 과정을 함께 하는 물류파트너사로서 지속적인 서비스 설비투자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